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신보·콘서트·페스티벌·시상식 등 일본 시장 공략 나서는 K팝

K팝 가수들이 일본에서 음반을 내거나 콘서트를 여는데 이어, 대중음악 시상식과 K컬쳐 페스티벌도 일본에서 개최된다. 

29일 대중음악계에 따르면 그룹 ‘있지(ITZY)’가 10월 5일에 일본 싱글 2집 ‘블라 블라 블라(Blah Blah Blah)’를 발매한다. 신보에는 타이틀곡 ‘블라 블라 블라’와 수록곡 ‘캔트 타이 미 다운(Can’t tie me down)’, 그리고 두 곡의 인스트루멘털 음원까지 4곡이 담긴다. ‘블라 블라 블라’는 리드미컬한 랩과 중독성 강한 멜로디가 특징으로 ‘다른 사람들의 말에 휘둘리지 말고 당당하게 앞으로 나아가자’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그룹 ‘프로미스나인(fromis_9)’도 한국과 일본에서 첫 단독 콘서트를 개최한다. 소속사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프로미스나인은 9월 30일부터 10월 2일까지 사흘간 서울 강서 KBS 아레나에서 ‘러브 프롬.(LOVE FROM.)’을 개최한다. 이어 10월 7일에는 도쿄 타치카와 스테이지 가든에서 콘서트를 연다. 이번 콘서트 ‘러브 프롬.’은 프로미스나인이 사랑을 듬뿍 담아 공식 팬클럽 ‘플로버(flover)’를 초대하는 의미를 담았다. 지난 24일 미니앨범 ‘스탠드 업!(Stand up!)’으로 일본에 데뷔한 그룹 ‘오메가엑스(OMEGA X)’도 오는 30일 도쿄 토요스 PIT, 9월 1일 오사카 난바 하치에서 공연을 연다. 

더불어 CJ ENM이 주최하는 K컬쳐 페스티벌 ‘케이콘(KCON)’이 오는 10월 14∼16일 도쿄 아리아케 아레나에서, 음악 시상식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Mnet ASIAN MUSIC AWARDS·MAMA)’에서 올해 이름을 바꾼 ‘마마 어워즈(MAMA AWARDS)’가 오는 11월 29, 30일에는 교세라 돔 오사카에서 개최된다. 

앞서 지난 27일에는 신인 그룹 ‘아일리원(ILY:1)’이 도쿄 시부야 야마노홀에서 일본 프로모션 쇼케이스 ‘스타트 아일리원(START ILY:1)’을 열고 일본 팬들을 만났다.


이복진 기자 bok@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