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크러쉬, 반려견 두마리 ‘육아’에 “삶 완전 바뀌어”...무슨 사연?

MBC ‘나 혼자 산다’ 방송 화면 캡처

 

가수 크러쉬(본명 신효섭·사진)이 반려견으로 인해 삶이 완전히 바뀌었다고 밝혔다.

 

16일 방송된 MBC ‘나 혼자 산다’에는 크러쉬의 일상이 그려졌다.

 

이날 크러쉬는 8살이 된 반려견 ‘두유‘와 3년 전 유기견이었던 ‘로즈’를 입양해 키우고 있다며 곳곳에 강아지 용품이 가득한 집을 공개했다.

 

특히 크러쉬는 반려견들 생식에 영양제까지 추가한 뒤 강형욱에게 받은 솔루션에 따라 각자 지정된 자리에서 식사 하게끔 했다. 순한 로즈의 모습에 크러쉬는 “두유 몸집의 3배 정도 되는데 두유한테 눈치를 많이 보고, 일부러 좀 져준다”고 남다른 애정을 드러냈다.

 

이어 외출 준비를 마친 크러쉬는 로즈만 데리고 산책에 나섰다. 이에 대해 그는 “당연히 같이 산책을 할 수 있지만 컨트롤 하기가 조금 힘들다. 로즈는 잡아 당기는 힘이 세기 때문에 한 마리씩 집중을 해서 산책한다”고 설명했다.

 

그 뒤 한강에 도착한 크러쉬가 본격적으로 산책을 하려고 하자 로즈는 대변을 연이어 두 번이나 봤다. 크러쉬는 “진짜 한 바가지 싼다. 제 것보다 양이 많다”며 로즈가 실외에서만 배변을 한다고 덧붙였다.

 

크러쉬는 “평균 하루에 4번 나가야 한다. 바빠서 못하는 날에는 여동생에게 부탁한다”며 “그래서 산책 지옥에 빠졌다. 삶이 완전히 바뀌었다”라고 설명했다.

 

또 크러쉬는 힘이 넘치는 로즈의 리드에 “산책을 하는 건지 당하는 건지 모르겠다. 왠지 네가 날 산책시키는 느낌이다. 로즈 아주 강철 체력이다”라고 탄식해 웃음을 자아냈다.


강민선 온라인 뉴스 기자 mingtung@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