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국민銀,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 개최

구인 기업에 지원금·금리 우대

KB국민은행은 7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2022 제2차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국민은행은 박람회 참여 구직자의 취업성공률 제고를 위해 △인공지능(AI) 기반 ‘현장 셀프 인재매칭 솔루션’ 및 취업컨설팅관 △취업특강&설명회관 △직업심리검사관 △군취업관 △직업체험관 △KB 소호 컨설팅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박람회 참여 구인기업의 금융비용 및 인건비 부담 완화를 위한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채용 정규직원 1인당 100만원, 기업당 연간 최대 1000만원까지 채용지원금을 지원하며,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에는 최대 1.3%포인트의 금리우대 혜택도 있다. 또, 구직자들의 면접 활성화 지원을 위해 면접지원금 1만원을 300명에게 선착순 지급한다.

 

국민은행은 중소·중견기업의 인재채용 기회를 마련하고 구직자의 취업률을 높이기 위해 2011년부터 매년 이 행사를 개최해왔다. 22회 행사 동안 총 누적 방문자가 112만명에 달하고, 4600여개의 구인기업이 참가했다. 이를 통해 2만9000여명이 취업에 성공했으며, 제공된 일자리정보도 8만2000여개에 달한다.

 

이재근(사진) KB국민은행장은 “이번 박람회가 구인기업과 구직자 모두에게 더 나은 도전과 기회를 창출하기 위한 훌륭한 선택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일자리 창출뿐 아니라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들을 통해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선도하는 ‘국민의 평생 금융파트너’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