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이재용 회장, 법원 출석길 ‘계란 테러’ 위협당해… 투척자는 방송인 이매리

법원, 이매리씨 고발하거나 방청 제한 검토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오른쪽에서 두번째)이 1일 오전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에서 ‘삼성 부당합병 의혹’과 관련 79차 공판에 출석하던 중 계란을 피하고 있다. 뉴시스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1일 오전 삼성물산·제일모직 부당합병 의혹 재판에 출석하다 방송인 이매리씨가 던진 계란에 맞을 뻔한 봉변을 당했다.

 

이 회장은 이날 오전 10시에 예정된 ‘삼성 부당합병 의혹’ 관련 79차 공판에 출석하기 위해 9시40분쯤 서울중앙지법 서문 앞에 도착했다.

 

이 회장이 차에서 내려 법원 건물로 들어서는 길에 이 회장을 향해 계란이 날아왔다. 이 회장은 순간적으로 몸을 틀어 피하면서 계란에 맞지는 않았지만, 갑작스러운 테러에 가슴을 쓸어내렸다. 이 회장은 다소 놀란 표정으로 뒤 돌아 떨어진 계란을 살펴본 뒤 다시 법정으로 향하는 발걸음을 옮겼다. 계란은 바닥으로 떨어졌다.

 

계란을 던진 사람은 방송인 이매리씨로 밝혀졌다. 이씨는 삼성과 별다른 관련이 없어 이 회장에게 무슨 이유로 계란을 던졌는지는 파악되지 않았다.

방송인 이매리씨.

1994년 서울MBC 공채 MC 3기로 연예계 입문한 이씨는 2013년 이후 연기자 등 다방면에서 활동했다. 2019년 유력 인사들로부터 성추행을 당했다며 기자회견을 예고해 화제가 된 이후 이렇다 할 대외활동이 알려진 바는 없다.

 

법원 측은 이씨를 고발하거나 방청을 제한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한편 이 회장은 경영권 승계 목적으로 삼성물산과 제일모직 합병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회계 부정과 부당합병을 저지른 혐의로 2020년 재판에 넘겨져 거의 매주 1~2차례 법정에 출석하고 있다.

 


정은나리 기자 jenr38@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