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컴포트코어’로 연출하는 봄맞이 감성 키친테리어 주목

날이 포근해지며 집 인테리어에도 새로운 변화를 주려는 움직임이 늘고 있다. 미국 경제전문지 ‘포브스’는 2023년을 관통하는 인테리어 키워드로 ‘컴포트코어(Comfortcore)’를 선정했다. 그동안 ‘올 화이트’ 인테리어가 인기였다면 올해는 온전한 휴식에 집중하기 위해 편안하고 온화한 컬러를 더한 인테리어가 주목 받고 있다. 유통업계에서도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포근한 색감의 제품들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편안하면서도 포인트가 되는 코멕스 '모멘토 컬러 스텐 밀폐용기', ‘모멘토 항균 투웨이 도마’ 등 ‘컴포트코어’ 키친테리어에 어울리는 아이템들을 소개한다. 

 

키친 인테리어의 완성은 주방 용품. 몇 가지 아이템으로도 주방을 화사하게 연출할 수 있다. 52년 전통의 주방생활용품 기업 ㈜코멕스산업(대표 구자일 / 이하 코멕스)가 론칭한 키친&쿡웨어 전문 브랜드 ‘모멘토(MOMENTOR)’의 ‘컬러 스텐 밀폐용기’는 스테인리스 밀폐용기에 화사한 컬러를 적용한 제품이다. ‘모멘토 컬러 스텐 밀폐용기’는 스테인리스 소재 자체의 차가운 느낌을 세련된 컬러와 독특한 디자인으로 부드럽게 연출한 것이 특징이다. 모서리에 부드러운 엣지를 넣어 전체적으로 부드러운 쉐입이 돋보인다. ‘모멘토 컬러 스텐 밀폐용기’는 포스코 SUS 304 소재를 사용한 100% 국내 생산 제품으로 우수한 밀폐력을 자랑하며 가볍고 깨지지 않아 안전하다. 환경호르몬 의심물질 비스페놀 A (BPA)도 검출되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핑크’, ‘베이지’ 두 가지 컬러에 480㎖, 630㎖, 880㎖, 1160㎖, 1500㎖, 2000㎖의 사이즈로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선택 가능하다.

 

식재료에 맞춰 다양한 컬러의 도마를 구분해 사용하면 위생적일 뿐만 아니라 주방 인테리어에도 포인트가 될 수 있다. 코멕스 ‘모멘토 항균 투웨이 도마’는 베이지와 핑크, 그린과 옐로우의 화사한 컬러가 적용된 제품이다. 앞면과 뒷면 모두 사용 가능해 용도에 따라 구분이 가능하다. 항균제를 적용해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살모넬라균 등 식중독을 유발하는 주요 균을 99.9% 예방해준다. 또한 95℃의 높은 내열온도를 갖춘 폴리에틸렌 소재로 뜨거운 물을 부어 소독이 가능하여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표면은 엠보싱 처리가 되어 있어 칼이 미끄러지지 않고 칼날이 상하는 것을 방지해준다. 봄맞이 주방 인테리어를 완성시켜 줄 뿐만 아니라 집들이 선물로도 제격이다. 원형과 아치형 2가지 타입으로로 출시해 다양한 재료 손질부터 음식 플레이팅까지 상황에 맞게 사용 가능하다.

 

주방의 터줏대감 밥솥도 유광과 무채색을 벗어나 색상과 소재가 다양하게 진화하고 있다. 쿠쿠 ‘마스터셰프 사일런스 밥솥’은 군더더기 없이 매끄럽고 심플해진 외형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매트 화이트 ▲그레이스 화이트 ▲그레이스 브라운 ▲테라코타 ▲핑크 5가지의 차분하고 고급스러운 컬러와 무광 도자기를 연상케 하는 매트한 표면 질감, 극대화된 미니멀리즘 외관이 서로 조화를 이뤄 주방 인테리어 효과를 높여준다. 여기에 스팀이 통과되는 캡의 구조를 변경한 ‘사일런트 스팀 실드’는 증기가 저소음으로 배출되도록 설계되어 취사 소음을 줄이는 동시에, 울퉁불퉁한 요철 없이 매끈한 형태를 갖춰 청소도 한결 용이해졌다.

 

눈에 띄는 곳에 놓인 제품에 변화를 주면 보다 손쉽게 주방 분위기를 바꿀 수 있다. 코웨이 ‘아이콘 정수기2’는 트렌디한 6종의 색상(스노우 화이트, 트러플 실버, 페블 그레이, 블러썸 핑크, 민트 그린, 미네랄 블루)으로 출시돼 인테리어와 취향에 맞춰 다양한 선택이 가능하다. 가로 18cm, 깊이 25cm(트레이 제외)의 슬림한 사이즈로 좁은 주방 공간에서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또한 물이 나오는 파우셋에 친환경 소재인 트라이탄을 적용해 환경 호르몬이나 내부 부식에 따른 위험성 걱정도 덜었다.

 

고가의 주방 가전을 바꾸기 부담스럽다면 토스트기와 같은 소형 가전으로 주방에 포인트를 줘도 좋다. 단미 ‘TO02 토스트기’는 화이트, 핑크, 베이지 3가지 컬러의 레트로 디자인으로 밋밋한 주방에 포인트가 된다. 또한 3가지 버튼으로 누구나 손쉬운 조작이 가능하며, 취향에 따라서 6단계로 굽기 조절이 가능하다. 아래에 빵 부스러기 트레이가 있어 제품 청소가 훨씬 쉽고, 먼지가 들어가지 않게 덮어주는 스테인리스 뚜껑으로 사용하지 않을 때도 먼지를 막아줄 수 있어 위생적이다. 

 


김현주 기자 hjk@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