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부산 해운대구, ‘두 번째 명함, 재취업 교육 프로젝트’ 추진

부산 해운대구가 중장년 대상 맞춤형 재취업을 위한 ‘재취업 교육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15일 해운대구에 따르면 다음 달부터 취업 취약계층인 경력단절 여성과 은퇴자 등 중장년층을 위한 재취업 교육을 진행한다.

부산 해운대구가 경력단절 여성 및 은퇴자 등 중장년층을 위한 재취업 교육을 진행한다. 사진은 해운대구청 전경 모습이다. 해운대구 제공

해당 프로젝트는 지역 특성에 따른 최근 일자리 동향과 구인·구직 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교육 및 훈련으로 진행되며, 경비원·호텔객실관리사·도배사·장애인활동지원사 등 4개 양성 과정에 총 156명을 모집한다. 경비원과 호텔객실관리사는 지역 내 구인 수요가 많은 업종이며, 도배사와 장애인활동지원사는 최근 구인 수요가 증가하는 유망직종이다.

 

다음달부터 10월까지 과정별 2회씩 운영하는 재취업 교육은 해운대구에 주소를 둔 취업 의지가 강한 미취업 중장년이나 경력단절여성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교육·훈련비는 전액 무료다.

 

해운대구는 체계적이고 알찬 내용의 이론 및 실습 교육을 통해 교육수료 후 즉시 취업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특히 해운대구 일자리센터에서 수료자들에게 채용 및 적응 상담을 제공해 취업뿐만 아니라 취업 후 직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신청방법 등 교육 과정 관련 자세한 사항은 다음 달부터 해운대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부산=오성택 기자 fivestar@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