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농협, 제5회 청정축산 환경대상 시상식 개최

범축산 ESG경영 비전 선포식도 함께 가져..청정축산에 대한 의지 표명
농협경제지주는 28일 오전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국회의원, 농림축산식품부,환경부, 축산단체, 환경단체 등 약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정축산 환경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농협경제지주는 28일 오전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국회의원, 농림축산식품부,환경부, 축산단체, 환경단체 등 약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정축산 환경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사진 왼쪽부터 다섯번째)과 참석자들이 28일 서울시 중구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열린 '제5회 청정축산 환경대상 시상식'에 참석하여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안병우 축산경제 대표이사, 상주축협 김용준 조합장, 이인선 위원, 대성농장 이범주 대표, 이성희 회장, 농림축산식품부 김정희 식량정책실장, 대성농장 대표 부인, 김선교 의원, 대경양돈 이상용 조합장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청정축산 환경대상」은 전국 각지에서 추천된 농가들 중 ▲축사환경 ▲냄새저감 ▲동물복지 ▲분뇨관리 ▲사회공헌 등 각 항목별 종합적인 평가를 실시하여 선정하였으며, 평가의 객관성과 신뢰성을 위해 농림축산식품부, 환경부, 축산과학원, 축산환경관리원, 한국환경공단, 환경시민단체, 학계의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단이 약 3개월간 서류 및 현장평가, 최종평가를 통해 우수 농가 14호를 선정했다.

농협경제지주는 28일 오전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국회의원, 농림축산식품부,환경부, 축산단체, 환경단체 등 약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정축산 환경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청년 농업인이 「축산경제 ESG 경영 비전 선포식」에서 비전선포문을 낭독 하고 있다.

한편 올해부터 특수가축을 포함 대상농가가 확대되었으며, 대통령상의 영예는 경북 대성농장(농장주 이범주)에게,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은 강원 도원농장(농장주 유장근)과 전북 태주농장(농장주 이은주), 환경부장관상은 경기 성기목장(농장주 김영준), 팜큐브(농장주 박계영), 농협중앙회장상은 경기 람보목장(농장주 김상수)외 8곳에게 돌아갔다.

농협경제지주는 28일 오전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국회의원, 농림축산식품부,환경부, 축산단체, 환경단체 등 약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정축산 환경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안병우 축산경제 대표이사(왼쪽에서 일곱 번째)등 참석자들이 「축산경제 ESG 경영 비전 선포식」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또한 이번 시상식에서는 범 축산업계가 함께하는 ESG축산 도약의 장을 마련하고자「축산경제 ESG 경영 비전 선포식」을 함께 진행하여 그 의미를 더했다.

 

이날 시상식에서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은“대한민국 청정축산을 위해 헌신해주신 모든 축산 농가에 감사드린다.”며“앞으로도 ESG 경영 실천을 통해 지역과 상생하는 청정축산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지차수 선임기자 chasoo@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