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이 정전협정∙한미동맹 70주년과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군 장병을 위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
우선 SKT는 국내 통신사 처음으로 군인 신분 인증앱 ‘밀리패스’와 제휴를 통해 군인 요금제 가입 절차를 간소화했다. 밀리패스는 군인과 군인 가족, 예비군을 대상으로 하는 신분 인증 플랫폼으로, 휴가 및 급여 관리, 전용 복지몰 이용 등 서비스를 제공한다.
SKT는 모바일 T월드에서 24시간 별도 서류 발급 없이 밀리패스에서 군인 신분 인증하면 군인 대상 요금제에 가입할 수 있다. T월드 밀리패스 인증은 현재 육군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해군·해병대·공군은 올해 하반기 도입할 예정이다.
SKT는 군인 고객을 대상으로 20% 요금 할인 제도(0 히어로 할인제도)와 온라인 전용 요금제(0 플랜 슈퍼히어로·0 플랜 히어로)를 운영하고 있다. 기존에 가입을 위해서는 입영통지서, 병적증명서 등 현역 입대 입증이 가능한 공문서를 대리점에 내방해 직접 제출하거나 온라인 T월드에 업로드 해야 했다.
SKT는 11월30일까지 밀리패스 앱에서 군인인증을 완료한 0 히어로, 0 플랜 요금제 이용 고객은 인증시점부터 6개월 동안 매월 데이터 5GB를 추가로 제공한다.
또 통신사 관계없이 밀리패스 인증을 완료한 군인 고객에는 추첨을 통해 약 1000명에게 △아이돌 그룹 뉴진스 한정판 포스터 △CU 1만원 상품권 △네이버 페이 5000원 상품권을 제공한다.
SKT는 이달 군 장병에 대한 혜택도 강화했다. 지난 1일부터 0 히어로 또는 0 플랜 히어로에 가입한 경우 일과 시간 외 기존 2GB보다 2배 이상 늘어난 5GB의 데이터를 추가로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호국보훈의 달인 6월 한 달간 휴가·외박·외출을 하는 군 장병에는 롯데시네마 무료 관람권을 제공한다. 관람권은 밀리패스 인증 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다음달까지 사용할 수 있다. 이달 전역하는 장병에는 해외여행에 도움이 되도록 바로(baro) 로밍 쿠폰 3GB권 1매도 제공한다. 8월부터는 ‘0 청년 요금제’를 이용하면서 ‘0 히어로 할인제도’에 가입한 현역 장병을 대상으로 커피·영화 혜택을 추가로 제공할 계획이다.
SKT는 군인 고객들을 위한 특별한 마음도 전한다. 6일 현충일을 맞아 ‘모바일 T월드’ 첫 화면에 군 장병에 대한 감사함을 담은 로고 이미지를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