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자사의 ‘한국 X 포뮬러 E 브랜드 광고 영상’이 독일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 5월 인기 광고에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한국타이어의 광고 영상은 시청 시간, 자발적 조회 수, 시청자 유지도, 광고 집행으로 인한 조회 수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독일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 5월 인기 광고 내 ‘숏(10~30초)’ 부문에서 2위를 차지했다. 해당 영상 1477만 회 이상의 누적 조회 수를 기록하고 있다.
이번 광고 영상은 한국타이어가 국제자동차연맹(FIA) 주관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포뮬러 E)’ 시즌 9의 공식 후원을 연계해 지난 4월 선보였다. 혁신 브랜드 이미지, 하이테크 기술력 등 메시지를 담았으며, 포뮬러 E에 한국타이어가 독점 공급하는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아이온(iON)’을 통해 전기차 타이어 기술력을 표현했다.
한국타이어는 “지난 4월 독일에서 개최된 포뮬러 E의 ‘2023 사빅 베를린 E-PRIX’ 대회에서 오피셜 파트너인 한국타이어가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 ‘한국(Hankook)’과 ‘아이온’을 통해 전기차 타이어 기술력을 알렸고, 이를 경험한 고객들의 긍정적인 반응이 온라인에서도 이어졌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