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반도건설, '에코델타시티 반도아이비플래닛' 비전선포식 성황리 개최

반도건설은 지난 9일, 신라스테이 서부산 그랜드볼룸에서 부산 최대 규모, 에코델타시티 내 첫 지식산업센터로 선보이는‘에코델타시티 반도아이비플래닛’의 비전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번 비전선포식은 이달 ‘에코델타시티 반도 아이비플래닛’의 본격적인 분양을 앞두고 서부산 중심 에코델타시티의 자족도시로서의 비전과 미래가치, 반도그룹이 시행·시공하는 프리미엄 브랜드 지식산업센터 ‘에코델타시티 반도아이비플래닛’의 상품성과 안정성 등을 알리기 위한 목적으로 열렸다.

 

이날 비전선포식에는 김용철 반도건설 사장, 김형찬 부산광역시 강서구청장, 고종완 한국자산관리연구원 원장, 권용희 RDL 건축사사무소 대표와 관심 기업체 관계자, 부동산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했으며, ▲에코델타시티 추진 배경 및 미래가치 소개 ▲ 에코델타시티 반도 아이비플래닛 설계 컨셉 및 상품 설명 ▲고종완 원장의 지식산업센터 특별 강연 ▲ 사업일정 소개 순으로 진행됐다.

 

RLD 건축사사무소 대표는 “반도아이비플래닛은 친환경 수변도시인 에코델타시티 내에서도 주변으로 공원 등 쾌적한 환경을 갖추고 있어 이를 활용해 풍부한 옥외공간과 자연친화적인 디자인의 친환경 컨셉의 하이브리드형 지식산업센터로 설계했으며, 각종 인증 및 신기술/신공법이 도입된 미래첨단 지식산업센터로 조성될 예정이다”라며 전체적인 설계 컨셉을 밝혔다.

 

또한 그는 반도건설의 차별화된 “에코+첨담”공간설계를 적극 반영하여“층별로 근린생활시설, 제조형 공장, 업무형, 독립형 등을 골고루 배치했으며, 정원이 있는 오피스 컨셉 개념으로 업무공간과 테라스, 선큰광장 등 외부공간이 시너지를 이루는 통합형 부대시설을 마련해 업무능률 향상에 도움이 되게 설계했다”라고 설명했다.

 

이날 경기전망 및 수익형 부동산 투자전략 강의를 맡은 고종완 한국자산관리연구원 원장은 부동산 성공 투자 3대 원칙으로 시기, 지역, 상품(투자대상)을 꼽으며 지식산업센터 특장점과 에코델타시티의 미래가치에 대해 강연했다.

 

반도건설‘에코델타시티 반도아이비플래닛’은 부산 최초, 입주기업을 위한 “컨시어지 서비스와 첨단 스마트 플랫폼”을 통한 다양한 서비스로 업무에 편리함을 더했다. 스마트 플래폼 앱을 통해 공용 회의실과 다목적실 예약, 방문자 및 차량 사전 등록, 지식산업센터 시설현황 확인 등으로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 할 수 있다. 

 

그리고, 커뮤티니시설 예약, 결제 및 현황확인이 가능하고, 관리비 조회, 사용 이력 확인 등으로 편리함을 더했다. 센터 내 공지, 민원 신청, 자료실 열람, 입주사 설문 조사, 입주사 간 소통 공간 등 생활지원센터의 기능도 담당한다.

 

또한 업무 지원, 임원 전용 예약·추천·의전 및 여가·문화 정보 제공 서비스 등 다양한 컨시어지 서비스도 제공해 입주 편의성 및 만족도를 높여준다. 

 

한편 부산 최대 규모, 에코델타시티 내 첫 지식산업센터로 선보이는‘에코델타시티 반도아이비플래닛’은 부산광역시 강서구 명지동 3159-10번지 일원(부산 에코델타시티 도시지원 5BL)에 지하 2층~지상 8층, 연면적 16만6,292㎡, 지식산업센터 1,128실 및 근린생활시설 82실 등 총 1,210실, 부산 최대 규모의 지식산업센터로 조성된다.

 

‘에코델타시티 반도아이비플래닛’ 지식산업센터 홍보관은 부산시 강서구 명지동 3586-4번지에 모델하우스는 부산시 강서구 명지동 3603-4번지에 위치해 있다. 지난 7월 착공에 들어가 본격적으로 공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준공은 2026년 9월 예정이다.


김현주 기자 hjk@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