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부동산 단신] 부영그룹, 용산철도고 우정학사 준공·기증식 개최 외

부영그룹, 용산철도고 우정학사 준공·기증식 개최

부영그룹은 10일 서울 용산구 용산철도고에서 우정학사(전경) 준공·기증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희범 부영그룹 회장과 최양환 대표이사, 조희연 서울시교육청 교육감, 박희영 용산구청장, 홍민표 용산철도고 교장을 비롯해 용산고 교직원과 학생, 학부모 등이 참석했다.

 

용산철도고 기숙사인 우정학사는 연면적 약 1000㎡ 규모에 지상 3층, 총 28개실로 시스템 에어컨을 비롯해 커뮤니티실, 세탁실 등의 부대시설이 갖춰져 있다. 부영그룹은 창업주 이중근 회장의 아호인 ‘우정(宇庭)’을 딴 우정학사를 포함해 전국의 초·중·고교에 기숙사, 도서관, 체육관 등 교육 및 문화시설 130여곳을 신축 기증했다. 서울대, 고려대, 연세대 등 12개 대학에 우정원 건물도 기부했다.

 

현대건설, 신규 입주 단지 ‘힐스 서비스 3종’ 제공

현대건설은 힐스테이트 고객들의 입주 과정에 편안함과 즐거움을 더하고자 힐스 서비스 3종(사진)을 마련해 신규 입주 단지에 제공한다고 10일 밝혔다.

 

힐스테이트 입주민 전용 프리미엄 도시락인 ‘힐스 웰컴밀(4인 기준)’은 입주 당일 고객들의 식사를 책임진다. 현대건설은 최적의 상태로 음식을 전달하기 위해 힐스테이트 보온(보랭)백을 특수 제작했다. 현대백화점과 컬래버를 통해 제작한 ‘힐스 웰컴키트’는 항균·살균작용과 냄새 제거에 효과적인 편백수 오일을 비롯해 발 매트, 분리수거 바구니 등이 포함된 입주 선물 패키지다. 입주민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힐스 툴즈’는 단지 내 생활지원센터에 비치한다. 전동 드릴 등 활용도 높은 13종 가정용 공구로 구성됐다.

금호건설, ‘춘천 만천리 공동주택 신축공사’ 수주

금호건설은 ‘춘천 만천리 공동주택 신축공사’(조감도)를 수주했다고 10일 밝혔다. 강원 춘천시 동면 만천리 788-1번지 일원을 개발하는 사업으로, 2만8649㎡ 부지에 지하 2층~지상 29층, 8개동 규모의 아파트 543가구가 조성된다.

단지 인근에 만천초, 강원중·고, 춘천여고가 위치해 도보로 통학이 가능하다. 차량을 이용하면 5분 거리에 대형마트와 후평동 근린상권에 접근할 수도 있다. 단지 앞으로 소양강으로 흘러가는 만천천이 흐르고 단지 뒤로는 카페거리로 유명한 구봉산이 있다. ‘춘천~속초 간 동서고속철도’(2027년 예정), ‘남양주~춘천 간 제2경춘국도’(2029년 예정) 등이 개통되면 수도권을 비롯한 다른 지역으로 접근도 용이해질 전망이다.

대우건설, 잼버리 참가자들에게 숙소·식사 제공

대우건설은 태풍 ‘카눈’의 영향으로 새만금에서 철수한 제25회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참가자들(사진)에게 숙소와 식사를 제공한다고 10일 밝혔다. 마카오의 잼버리 참가자 53명은 경기 수원시 대우건설 인재경영원에서 12일까지 머물 예정이다. 잼버리 참가자들은 수원시에서 화성행궁 관람, 전통문화체험, 수목원 방문 등의 프로그램에 참가할 예정이며, 대우건설은 행사 진행을 위해 대형버스도 지원한다. 대우건설은 야영지 철수 이전인 7일 잼버리 참가자들의 온열질환 예방을 위해 이온음료 2만4000여개를 지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