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플로, 추석 맞아 특집 플레이리스트 25일부터 순차 공개

음악플랫폼 플로(FLO)가 추석을 맞아 귀성길이나 여행 등 장거리 이동 시간을 즐겁게 만들어줄 플레이리스트를 25일부터 순차 공개한다.

 

연휴가 시작되는 28일부터 이틀간 ‘귀성길 운전중인 아빠를 위한 드라이브쏭’과 ‘귀성길 흥을 돋워줄 추억 모음집’을 선보인다. ‘박정현’, ‘SG워너비’ 등 대한민국 대표 발라더들의 절절한 발라드곡과 ‘8282’, ‘내가 제일 잘 나가’ 등 2000년대 후반 대한민국을 뒤흔든 메가 히트곡을 포함한다.

 

이 외에도 ‘일과 이분의 일’, ‘매일 그대와’, ‘비와 당신’ 등 시대를 풍미하고 오랫동안 사랑 받고 있는 원곡의 리메이크곡이 담긴 ‘귀성길에 듣는 리메이크 Top 40’을 25일부터 10월 2일까지 공개한다.

 

더불어 ‘임영웅’, ‘송가인’ 등 ‘국민트롯가수’들의 곡으로 구성된 ‘명절엔? 전 세대를 아우를 트로트’를 오는 30일부터 이틀간 전시한다. 또, ‘S.E.S’, ‘핑클’ 등 90년대 인기 가수들의 댄스곡부터 ‘아이브’, ‘뉴진스’ 등 최근 사랑 받는 인기 걸그룹의 댄스곡으로 구성된 ‘모든 시대를 아우르는 흥 터지는 댄스’도 함께 공개한다.

 

드라마 ‘궁’, ‘시크릿가든’, ‘해를 품은 달’ 등 명품 드라마의 OST 등으로 구성된 ‘추억돋는 레전드 드라마 OST’는 오늘 25일부터 10월 2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연휴 막바지인 10월 2일부터 3일까지 ‘드라마에 진심인 사람 모여라 K-OST’를 공개하며, 온 가족이 여행길 위에서 명절 스트레스를 날릴 수 있도록 ‘온 가족 흥 폭발 주의 히트 가요’ 등도 전시한다.

 

10월 2일부터 10월 9일까지 ‘가을 드라이브에 챙겨갈 노래 Top 40’, ‘핑크뮬리 찾아 떠나는 가을엔 이 노래’, ‘나랑 여의도 불꽃축제 보러갈래?’ 등 가을맞이 여행에 듣기 좋은 노래 목록도 공개한다.

 

드림어스컴퍼니 이준규 큐레이션 유닛장은 “장기 연휴를 맞아 이용자들이 귀성길 또는 여행길 위에서 듣기 좋은 추석 특집 플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플로는 큐레이션팀의 섬세한 선곡을 통해 양질의 플레이리스트를 제공함으로써, 이용자들이 다양한 상황에서 음악을 듣는 재미를 확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복진 기자 bok@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