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삼성·LG 가전, 美 컨슈머리포트 선정 '올해의 제품' 석권

삼성전자와 LG전자의 TV·세탁기·주방가전이 미국 소비자 전문지 컨슈머리포트의 ‘올해의 제품’에 선정됐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컨슈머리포트는 최근 ‘LG 올레드 에보’를 ‘올해 최고의 기술’ 분야에서 최고 TV로 선정했다. 컨슈머리포트는 LG 올레드 에보에 대해 “뛰어난 화질과 생생하고 다채로운 이미지를 보여주는 특별한 TV”라며 “약점이 없는 최고의 TV”라고 호평했다.

컨슈머리포트는 ‘올해 최고의 세탁·청소·홈’ 분야에서도 LG전자 드럼 세탁기와 통돌이 등 LG전자 세탁기 2종을 최고 세탁기로 꼽았다. 컨슈머리포트는 드럼 세탁기에 대해 “최고의 세탁 성능은 물론 자동 세제 및 섬유유연제디스펜서를 내장했다”며 “심한 얼룩 제거에 도움이 되는 스팀 청소 옵션도 지원한다”고 소개했다.

 

컨슈머리포트는 ‘올해 최고의 요리 필수품’에 LG전자의 인덕션 레인지를 선정하며 “빠른 가열과 정확한 제어를 갖춘 놀라운 제품”이라며 “단순히 최고의 인덕션 레인지가 아니라 지금까지 평가해 온 레인지 제품군 가운데 최고의 제품”이라고 평가했다.

 

삼성전자 ‘비스포크 제트 AI’는 최고의 무선 스틱 청소기에 선정됐다.

 

비스포크 제트 AI는 무선 스틱 청소기 부문에서 81점을 받아 1위를 차지했는데, 국내 업체 제품으로는 유일하게 상위 10위 안에 이름을 올렸다. 이 제품은 청소기 핵심 기능인 흡입력 평가를 위한 마루 청소, 카펫 청소, 소음, 모서리 청소, 반려동물 털 제거, 먼지 배출 등 6개 항목 중 4개 항목에서 만점을 받았다. 컨슈머리포트는 비스포크 제트 AI에 대해 최대 280와트(W)의 초강력 흡입력을 높게 평가했다.

컨슈머리포트는 시중에 판매되는 제품을 구매해 테스트를 거쳐 평가한다. 실제 사용자를 대상으로 조사한 브랜드 신뢰도와 만족도도 포함하고 있어 미국 소비자들이 제품 선택에 참고하는 기준으로 통한다.


정재영 기자 sisleyj@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