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울릉군, 2023 홍보역량강화 직원교육 실시

군정홍보의 시작과 끝 보도자료

경북 울릉군은 2일 군청 제1회의실에서 직원들의 홍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직원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6급 이하 직원들을 대상으로 특히 신규직원을 위해 언론에 대한 이해 및 보도자료 활용방법과 보도자료의 중요성 및 올바른 작성방법, 보도자료용 사진 촬영 방법 등 군정홍보의 시작이자 끝인 보도자료 작성에 대해 총체적인 교육을 펼쳤다.

 

여환용 울릉군 공보팀장이 2일 군청 제1회의실에서 직원들의 홍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직원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울릉군 제공  

교육 강사로 나선 여환용 공보팀장은‘오른손이 하는 일을 왼손도 알게 하라’라는 모토로 아무리 획기적인 정책과 군민에게 도움이 되는 사업도 군민에게 홍보되지 않으면 무용지물임을 강조했다.

 

또 군정홍보의 핵심인 보도자료의 올바른 작성법을 제시한 가운데 그동안 부서에서 받은 보도자료의 잘못된 점과 직원들이 간과하고 있던 점을 대해 상세히 설명했다.

 

특히 이번 교육은 현장 참석을 못한 직원들을 위해 온나라 이음영상회의를 통해 실시간 동영상으로도 교육을 시청하도록 했다.

 

교육 후 재시청을 하고 싶을 경우 울릉군청 웹하드에 동영상을 올려 시청이 가능하도록 할 방침이다.

 

남한권 군수는 “이번 교육을 계기로 올바른 보도자료 작성법을 숙지하고 직원 여러분이 작성하는 보도자료가 곧 기사화 된다는 점을 인지해 군정이 군민들에게 올바르고 널리 알려지도록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울릉=이영균 기자 lyg0203@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