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페르노리카 코리아, 친환경 바 운영 위한 교육 프로그램 12월 참가자 모집

글로벌 주류기업 페르노리카 그룹의 한국 법인인 주식회사 페르노리카코리아(이하 페르노리카 코리아)가 지속가능한 바(bar) 운영에 필요한 교육을 제공하는 ‘더 나은 미래를 위한 바텐딩(Bar World of Tomorrow)’ 프로그램의 12월 참가자를 모집한다. 

 

‘더 나은 미래를 위한 바텐딩’ 교육은 페르노리카 그룹이 전 세계 바텐더와 바 오너를 대상으로 지속가능한 바 문화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한 전문 교육이다. 서울에서는 바와 호텔, 레스토랑에 종사하는 19세 이상의 바텐더 혹은 매니저들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하루 동안 진행되는 원데이 세션으로 ▲지속가능성에 대한 이론을 포함해 ▲지속가능한 재료 소싱 방법 ▲자원 낭비의 최소화 방법 ▲책임 있는 서비스 제공 등의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다. 워크숍 후에는 참석자들의 인사이트와 지속가능한 서비스 제공에 관해 토론하는 시간도 마련돼 바텐더 커뮤니티 내 네트워킹을 강화하는 기회의 장이 될 예정이다.

 

또한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지속가능한 바 운영에 있어 실제적이고 전문적인 실천 방법을 공유하기 위해 친환경 바를 운영 중인 업장의 대표들을 강사로 초청했다. 로컬 재료로 한식 콘셉트 칵테일을 판매하는 강남 논현동 ‘장생건강원’바의 서정현 대표와 2023 월드 베스트 바 18위를 기록한 강남 청담동의 제로 웨이스트 바 ‘제스트’의 권용진 대표가 참여해 실제 바텐딩 및 바 운영 시 실천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운영 노하우를 공유한다.

 

한편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주류도매업체 및 협력업체와 함께 이번 ‘더 나은 미래를 위한 바텐딩’ 12월 교육 프로그램의 참가자를 모집하며, 페르노리카 코리아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김현주 기자 hjk@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