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서울농협, 「2023 한마음 김장김치 나눔」 행사 펼쳐

서울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김장김치 3,300kg 전달
17일, 「2023 서울농협 한마음 김장김치 나눔행사」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기념찰영을 하고 있다. (사진 왼쪽 2번째부터) 황준구 농협중앙회 서울본부장, 엄기순 대한노인회 서울강동구지회장, 전주혜 국회의원.

농협중앙회 서울본부(본부장 황준구)와 (사)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 서울지역본부(본부장 김성태)는 17일「2023 서울농협 한마음 김장김치 나눔행사」를 실시했다. 

 

범농협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후원금으로 조성된 기금으로 운영되는 사회공헌단체인 (사)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는 서울농협과 함께 매년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실시하며 주변 이웃들과 함께하고 있다. 

17일, 「2023 서울농협 한마음 김장김치 나눔행사」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기념찰영을 하고 있다. (사진 왼쪽 2번째부터) 황준구 농협중앙회 서울본부장, 박근용 강동장애인협회장, 이해식 국회의원.

이번 행사는 농가에서 직접 재배한 신선한 농작물로 맛있게 담근 김장김치 3,300kg를 대한노인회 강동지회, 강동구 장애인연합회, 까리따스 수녀회, 벧엘나눔공동체 등 관내 사회복지시설 등에 전달하여 범농협 나눔문화 확산은 물론 우리 농산물 소비촉진에도 크게 기여하였다.

 

농협중앙회 황준구 서울본부장은“다가오는 추운 겨울과 높아진 물가로 인해 더욱 힘든 시기에 우리 농산물로 만든 건강한 김치로 우리 이웃들이 더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며, 서울농협은 앞으로도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 활동에 적극 동참하며, 농업인·국민과 상생하는‘함께하는 100년 농협’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전달식은 강동구 관내 복지시설인 대한노인회 강동지회와 강동구 장애인연합회에서 진행되었으며, 각각 전주혜 국회의원과 이해식 국회의원이 참석하여 강동구 내 취약계층을 위한 후원에 감사함을 전하며 따뜻한 온기를 함께 나눴다.  

 

특히, 서울농협은 한파가 더 심해지기 전에 더 많은 이웃들에게 사랑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다양한 취약계층 복지시설에 김장김치를 배송할 예정이며, 오늘 행사에 이어 다음 주에도 서울장애인복지관에 직접 방문하여 전달행사를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지차수 선임기자 chasoo@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