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국립창원대, 코드하우스 취업설명회 및 로컬JOB 토크콘서트 개최

국립창원대학교 울산경남지역혁신플랫폼 스마트제조엔지니어링사업단은 코드하우스 코딩아카데미 교육생을 대상으로 ‘코드하우스 취업설명회 및 로컬JOB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드하우스 교육생들이 11개월(코딩교육 5개월+프로젝트 6개월)간의 교육과정을 통해 지역우수기업으로 취업연계를 마련하고, SW인력 채용 트랜드 및 제조기업의 디지털전환 추진에 따른 SW융합인재양성 필요성과 시급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황유진 산학협력중점교수가 진행을 맡았고, 패널 6명과 코드하우스 코딩아카데미 1기 교육생들이 참여해 기업의 인사담당자 및 대표이사들과 한자리에 모여 생생한 취업정보를 듣고 질의응답의 시간을 가졌다.

 

취업설명회는 코드하우스 코딩아카데미 과정 교육수강생 및 지역우수 제조기업‧IT기업 대표이사 및 인사담당자, 셀 프로젝트 참여기업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해당 취업설명회는 교육생들의 궁금증 해소와 향후 나아가야 할 방향 및 목표 설정의 중요한 발판이 됐다.

 

이재선 단장은 “이번 행사와 같이 지역우수기업과 교육생들 간의 취업설명회 및 토크콘서트 등 만남의 장을 통해 취업에 대한 동기부여 및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지역 일자리 창출에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창원=강승우 기자 ksw@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