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삶의질연구소, 가족 소통 앱 '앤서록' 선봬

사진 제공:  삶의질 연구소

(주)삶의질연구소(대표이사 조기웅)는 '앤서록(Answerlog)'이라는 가족 소통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앱은 가족 간의 소통을 재미있고 다채롭게 만들어주는 다양한 문답 활동과 컨텐츠 큐레이션 기능을 제공한다. 앱 내의 가족 문답은 전문 작가, 심리전문가, 시니어 전문가들이 협력하여 만든 문답 설계를 통해 가족 간의 친밀감을 자연스럽게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앤서록의 가장 큰 특징은 가족관계 척도를 통해 가족 간의 관계를 정량적으로 측정하고, 두 사용자의 관계를 분석하여 사용자별 취향에 맞는 정보를 추천한다는 점이다. 이를 통해, 가족 간의 소통을 더욱 풍부하게 만들고 중장년층의 사회적 건강을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삶의질연구소는 중장년층의 사회적 건강 문제 해결을 위한 새로운 접근법으로 앤서록을 선보였다. 앤서록은 중장년층의 사회적 건강을 개선하고, 가족 간의 소통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취향파악모델을 고도화하고, 다양한 시장에 진출하여 그 영향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앤서록 출시를 기념하여 이벤트를 준비했다. 앤서록 안에서 연결된 가족과 5회 이상 서로 간의 질문에 답하면 200만원 상당의 파인다이닝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당첨된 사용자들은 성수동에 있는 퓨전 다이닝 레스토랑에서 프라이빗한 식사와 함께 평생 추억으로 남겨질 영상 및 사진촬영을 전문 촬영팀과 함께 진행하게 된다. 이벤트 기간은 11월 20일 부터 2024년 1월 13일까지이다. 


김정환 기자 hwani89@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