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크리에이터를 선발하는 오디션 프로그램 ‘나도 구독왕’의 편성이 확정됐다고 밝혔다.
24년 2월 첫 방송되는 ENA 신규 예능 프로그램 ‘나도 구독왕’(이하 구독왕)은 ENA와 스카이벤처스가 공동 기획한 최초의 유튜버 오디션 프로젝트이며, 알고리즘의 선택을 기다리고 있는 크리에이터들을 대상으로 선한 영향력으로 건강한 크리에이터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
MC로는 유튜브에서도 ‘길은지’라는 부캐로 크리에이터적 역량을 보여주고 있는 ‘예능 대세’ 개그맨 이은지가 발탁됐으며, 멘토 및 심사위원으로는 유튜브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진용진, 엔조이커플(enjoycouple), 곽범, 유튜버 랄랄(ralral), 히밥(heebab)이 출연 예정이다. 이들은 그들만의 크리에이티브 노하우를 기반으로 출연자들을 독려하며 심사를 이끌어갈 것으로 보인다.
터닝 포인트가 필요한 기성 크리에이터, 콘텐츠 제작이 막막한 신입 크리에이터, 일반인, 연반인, 연예인 크리에이터까지 유튜브 채널만 있다면 지원이 가능하다. 나이뿐만 아니라 국적도, 장르도, 심지어 현재 구독자 수에도 제한이 없기 때문에 유튜버로서 성공하고 싶은 많은 크리에이터들이 지원을 하고 있다.
우승 상금 1억 원을 두고 펼치는 콘텐츠 오디션 ‘구독왕’은 자신만의 매력을 보유한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최종 우승자인 ‘구독왕’에게는 상금뿐만 아니라 함께 전폭적인 매니지먼트 지원이 이뤄질 예정이다.
프로그램 측은 “‘구독왕’을 통해 선한 영향력을 기여하기를 기대한다”며, “‘구독왕’과 함께 할 참가자분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참가 신청 등 상세 내용은 채널 ENA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