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뉴진스 ‘빌보드 위민 어워즈’ 올해의 그룹

3월 개최… K팝 여가수 첫 수상

걸그룹 뉴진스(사진)가 미국 대중음악 시상식인 ‘2024 빌보드 위민 인 뮤직 어워즈’(2024 Billboard Women In Music Awards)에서 ‘올해의 그룹상’(Group of the Year Award)을 받는다고 24일(현지시간) 빌보드가 발표했다. K팝 여가수로는 이 부문 상을 받는 것은 뉴진스가 처음이다.

 

‘빌보드 위민 인 뮤직 어워즈’는 한 해 음악 산업에 큰 영향을 끼친 최고의 여성 아티스트, 크리에이터, 프로듀서, 경영진 등을 선정해 시상하는 자리다. 지난해에는 걸그룹 트와이스가 ‘브레이크스루 아티스트’(Breakthrough Artist) 부문을 받으면서 K팝 가수로는 처음으로 이 시상식 수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올해는 뉴진스 외에 마렌 모리스, 카일리 미노그, 템스 등 글로벌 유명 여가수들이 부문별 수상자로 선정됐다.

 

시상식은 3월6일 미국 로스앤젤레스 유튜브 시어터에서 열린다. 뉴진스는 이 시상식에 참석할 예정이다.

 

뉴진스는 지난해 두 번째 미니음반 ‘겟 업(Get Up)’으로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 1위에 오르고 26주 연속 차트에 진입했다. 또한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도 지난해 ‘OMG’와 ‘디토(Ditto)’ 등 다섯 곡을 진입시켰다.


이복진 기자 bok@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