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K2 Safety, 보통작업용 경량안전화 ‘K2-107’ 판매 호조

산업안전 브랜드 케이투세이프티(이하 K2 Safety)가 작업자의 편안함에 중점을 두고 선보인 보통작업용 경량안전화 ‘K2-107’이 제품 출시 후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K2-107은 기존 인기제품인 경작업용 안전화 LT-107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이전 모델보다 다양한 환경의 작업 현장에서 착용 가능한 보통작업용 제품으로 인증 받아 출시된 점이 인기요인으로 꼽힌다.

 

더불어 천연가죽과 코듀라 메쉬를 사용해 통기성이 우수하고 착화감이 부드러우면서도 내구성이 강한 것이 특징이며, 색상은 흙, 먼지, 오염에 강한 블랙과 베이지 총 2가지 컬러로 판매된다.

 

K2-107은 가볍고 충격 흡수가 뛰어난 파이론 미드솔에 스카이폼EVA 인솔을 적용하여 장시간 착용에도 편안한 착화감이 유지돼 피로누적을 최소화하는 데에 탁월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세제 1등급, 오일 2등급의 논슬립 러버 아웃솔에 온로드 아웃솔 구조를 채택하여 접지면적을 최대화하여 추가적인 미끄럼을 방지하면서도 피로감을 줄여 안전사고 예방에 도움을 준다.

 

뒷꿈치 부분은 작업자의 편의성에 중점을 두어 작업 중 운전이나 기계 조작 시 편안한 자세로 주행이 가능하도록 드라이빙슈즈 형태처럼 둥글게 설계되었다. 기존보다 커진 신규BOA 다이얼을 적용하여 장갑을 착용한 상태에서도 미세한 피팅 조절이 가능하여 안전화를 신고 벗기가 간편한 점 또한 현장 작업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K2 Safety 관계자는 “다양한 작업환경에서 일하시는 분들이 안전과 편안함을 느끼실 수 있도록 현장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이번 제품을 개발했다”며 “소비자의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반영한 점이 좋은 성과로 이어졌다”고 전했다.


김현주 기자 hjk@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