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윤커뮤니케이션즈, 생성형 AI 기반 대화형 검색 서비스 '윤컴즈ASK' 출시

DX플랫폼 전문 기업 윤커뮤니케이션즈(대표 윤여주)는 완성도 높은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생성형 인공지능(AI) 기반 대화형 검색 서비스 '윤컴즈ASK(애스크)'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윤컴즈ASK는 흩어져 있는 정보를 통합하여 최적의 답변만 정확하게 제시하는 생성형 AI기반 대화형 검색 플랫폼으로 ▲고객 맞춤형 데이터 시나리오 구성을 통한 맞춤형 검색 ▲다양한 정보 검색을 위한 크롤링 기능 ▲내가 검색한 정보와 유사한 첨부파일 추천 및 키워드 하이라이팅 등의 핵심 기능을 활용하여 검색 주제에 맞는 최적의 답변을 제시한다.

 

특히, '윤컴즈 크롤러' 기능을 통해 여러 곳에서 제공되고 있는 다양한 정보를 윤컴즈 ASK로 통합 제공할 수 있도록 URL, 게시물, 첨부파일을 수집하여 제공하고, 수집정보 관리 기능, 수집정보 통계 기능, 자유로운 크롤링 대상 추가/삭제 등을 지원한다.

 

또, 기존 챗봇의 경우, 새로운 답변 시나리오를 업데이트하기 번거로워 미리 설정한 답변만 제공하거나, 정해진 답변 외에 부가적인 정보를 제공하지 못했다면, 윤컴즈ASK는 데이터를 편하게 지속적으로 학습하여 사용할수록 성능과 지능이 진화하며 사람처럼 자연스러운 대화가 가능하다.

 

일례로, 제품 구매를 위해 기존 모델과 최신 모델을 비교하고 싶은 고객에게는 자연어 이해 기능과 보유하고 있는 데이터를 조합하여 요약한 답변과 링크를 제공해 적절하게 제품을 추천한다. 또, 제품 구매 후 AS/CS가 필요한 고객이 윤컴즈ASK와 채팅을 시도한다면, 학습된 AI 채팅을 통해 단계별 문제 해결 가이드를 고객에게 제공하여 빠른 해결에 도움을 주기도 한다. 

 

이처럼 윤컴즈ASK는 기업의 목적에 맞게 학습한 최신 데이터를 통해 기업 내부용 챗봇, 온라인 커머스 서비스 지원, 고객 리뷰 분석 및 관리 등 다양한 영역에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사용자 맞춤형 AI 설정이 가능하여 대화스타일과 답변스타일 등을 변경할 수도 있다.

 

아울러, 윤컴즈ASK는 GPT의 기술과 성능만을 차용하기 때문에 사용자 정보를 재학습하거나 서비스 개선에 활용하지 않아 외부로 데이터가 유출되지 않으며, 다양한 접속 환경에서 이용할 수 있어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접속이 가능하다.

 

윤커뮤니케이션즈 소프트웨어유통사업본부 총괄부사장 윤광제는 "윤컴즈ASK는 반복적인 고객 대응 업무를 자동화하여 업무 효율을 높이고,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혁신적인 대체 수단"이라며 "맞춤형 AI 서비스를 통해 완성도 높은 검색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정환 기자 hwani89@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