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탕웨이, 아이유 ‘Shh’… 뮤직비디오 깜짝 출연 “아주 흥미로운 관계”

중화권 스타 톱배우 탕웨이/사진=뉴스핌

 

중화권 배우 탕웨이가 아이유 신곡 뮤직비디오에 출연해 이목이 쏠렸다.

 

13일 이담엔터테인먼트 측은 공식 SNS를 통해 “탕웨이가 아이유 미니 6집 앨범 ‘더 위닝’(The Winning) 수록곡 ‘Shh..’ 뮤직비디오에 출연했다”며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 속에서 탕웨이는 자동차 핸들에 얼굴을 기댄 채 차창 밖을 지긋이 바라보고 있어 보는 이들의 궁금증을 자아낸다.

아이유의 신곡 ‘Shh..’뮤직비디오에 출연한 탕웨이/사진=EDAM엔터테인먼트 제공

 

탕웨이는 이번 뮤직비디오 출연 이유에 대해 “아티스트 아이유의 재능, 성격, 노래를 좋아한다”며 “그간 저의 연예 활동 중 뮤직비디오 출연은 처음인데 아이유와 함께해서 행복했고 현장에서 많은 걸 배울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탕웨이는 “아이유가 저의 엄마 역할도 하고, 친구 역할도 하는 아주 흥미로운 관계였다”며 기대감을 높였다. 

 

이번 아이유 신곡 뮤직비디오에 출연하는 중화권 배우 탕웨이는 2022년 개봉한 박찬욱 감독의 영화 ‘헤어질 결심’으로 ‘제43회 청룡영화상 여우주연상’과 ‘제59회 백상예술대상 영화 부문 최우수 연기상’ 등을 수상하며 국내에서 입지를 굳힌 바 있다.

 

한편 아이유의 새 미니앨범 ‘The Winning’은 오는 20일 오후 6시 주요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선보이며, 수록곡 ‘Shh..’의 뮤직비디오 풀버전은 23일 0시에 공개될 예정이다.


유혜지 온라인 뉴스 기자 hyehye0925@seq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