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국경·인종·언어 넘어 참사랑 실천… ‘헌신의 발자취’ 새기다

가정연합, 천지인참부모 성탄 기념식

한학자 총재 탄신 81돌…194國 생중계
문선명·한총재 업적 조명 특별공연 마련

‘2024 신탑건 특별 축복식’도 펼쳐져
美·유럽 등 선교 앞둔 70쌍 합동결혼
한총재 “축복가정, 혼탁한 세상 밝혀”

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 한학자 총재 성탄 81주년을 기념하는 ‘천지인참부모 성탄 기념식 및 2024 신탑건 특별 축복식’이 15일 경기도 가평 HJ효정문화원 문화홀에서 성대하게 열렸다.

 

문선명 총재는 1920년 음력 1월6일, 한 총재는 1943년 음력 1월6일 탄생했다. 가정연합은 매년 음력 1월6일 창시자 성탄을 축하하는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이날 성탄 기념식 및 축복식은 세계 194개국에 생중계됐다.

탄신 축하 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 한학자 총재(오른쪽)가 15일 경기 가평군 HJ효정문화원 효정문화홀에서 열린 천지인참부모님 성탄 기념식에서 문연아 제1총재비서실장과 함께 케이크 초에 불을 붙이고 있다. 가평=최상수 기자

1부 성탄기념식은 송용천 가정연합 세계회장의 사회로 시작됐다. 천일국가 제창과 보고기도가 이어진 뒤 한 총재가 문연아 제1총재비서실장의 에스코트로 무대 위에 등장했다. 꽃다발 봉정과 케이크 커팅을 마친 한 총재가 문 실장과 정원주 제2총재비서실장의 안내를 받아 착석했고, 이후 효정문화특별공연 ‘평화의 빛 인류의 참부모’라는 제목의 공연이 펼쳐졌다. 드라마 콘서트 형식으로 구성된 이 작품에는 문 총재와 한 총재가 걸어온 길을 담았다. 궂은 날씨를 이겨내고 1976년 미국 뉴욕 양키스타디움에서 세계대회를 치렀던 순간과 1990년 미하일 고르바초프 전 소련 대통령과 회담하는 내용도 포함됐다. 1991년 북한 김일성 주석을 만나 세계 역사의 한 페이지를 장식한 장면 등도 고스란히 녹여냈다. 공연 중 소프라노 최승윤과 바리톤 방광식은 ‘봉선화’를 열창했고, 소프라노 박미자는 ‘강 건너 봄이 오듯’을 희망찬 목소리로 표현했다. 한 총재는 추억에 잠긴 듯 촉촉한 눈가로 이들을 바라봤고, 행사에 자리한 1500명도 한 총재와 함께 호흡하며 감동과 웃음을 공유했다.

 

2부 행사는 신탑건 특별축복식으로 막이 올랐다. 가정연합에서 축복식은 국가 간 갈등, 또 인종 간 반목과 갈등을 넘어 국경·인종·문화·언어를 초월한 혈연을 통해 선남·선녀가 영원한 부부의 연을 맺어 순결한 참가정을 만들어 나가는 국제합동결혼식을 의미한다. 국제합동결혼식은 ‘하늘부모님 아래 인류 한 가족’이라는 평화이념을 실현하기 위해 시작됐고, 1961년 36쌍 축복식부터 문선명·한학자 총재의 주례로 이어지고 있다.

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 한학자 총재가 15일 경기 가평군 HJ효정문화원 효정문화홀에서 열린 천지인참부모님 성탄 기념식에 참석하고 있다. 가평=최상수 기자
억만세삼창 15일 경기 가평군 HJ효정문화원 문화홀에서 열린 천지인참부모님 성탄기념식 및 2024신탑건 특별축복식에서 신랑 신부를 비롯한 참석자들이 억만세 삼창을 하고 있다. 가평=남제현 선임기자

이번 신탑건 특별축복식은 미국과 캐나다, 영국, 호주, 알바니아, 포르투갈, 잠비아 등으로 세계선교를 나가는 신랑·신부 70쌍을 대상으로 진행된 특별행사다.

 

한 총재는 특별축복식 축도를 통해 “창조주께서는 타락한 인류 역사에 6000년을 기다려 지상에서 완성한 참부모를 통해서 축복의 역사를 허락하사 많은 축복가정이 전 세계에서 탄생되었다”며 “축복가정을 통한 2세권은 타락과 관계없는 퓨어워터로서, 혼탁한 세상에 맑은 물로서 정화하는 축복자녀들로서 그 환경권을 넓히는 데 총력을 다해 줄 것을 소원한다”고 말했다. 이어 “전 세계 80억 인류를 향해 축복을 주는 역사적인 축복의 날”이라며 참가정으로 첫걸음을 내딛는 신랑·신부들을 축복했다.

15일 경기 가평군 HJ효정문화원 문화홀에서 열린 천지인참부모님 성탄기념식에서 축하 공연이 진행되고 있다. 가평=남제현 선임기자

축하공연도 이어졌다. 댄서 팝핀현준과 국악인 박애리 부부가 ‘어쩌다 마주친 그대’로 신나는 무대를 꾸렸다. 한 총재는 이들을 바라보며 밝은 미소를 짓기도 했다. 박애리는 “춤을 못 추는데 세계적인 춤꾼과 살다 보니 춤이 늘었다”며 “그런 게 부부”라고 ‘선배 아내’로서 노하우를 전했다. 이어 “아름다운 내 반쪽과 떨어져 있게 되는 날이 있더라도 찾아가는 마음으로 늘 함께하자”며 팝핀현준과 입 맞춰 ‘고맙소’를 열창했다.

 

한편 가정연합은 창시자의 성탄을 맞아 창시자의 평화 비전인 한반도 평화통일과 세계평화를 위한 구국구세운동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이를 위해 가정연합은 이날 개최된 문선명·한학자 총재 성탄 기념식 및 2024 신탑건 특별축복식은 물론 천일국 경배기념식, 천지인참부모님 성탄 기념오찬, 효정천보특별대역사, 신탑건 수련 및 출정식, 2024 천일국 지도자 총회 등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한다.


가평=정필재 기자 rush@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