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직구 열풍’ 레노버 리전탭 국내 공식 출시…“한글롬·무상 수리 지원”

스냅드래곤 8+ 1세대·12GB DDR5 메모리 탑재
최대 144㎐·QHD+ 해상도 8.8인치 디스플레이
한 번 충전으로 최대 18시간 사용 가능 배터리
출시가 49만9000원… 27일까지 프로모션 진행

한국레노버가 게이머들 사이에서 직구 열풍을 일으킨 게이밍 특화 태블릿 ‘리전탭 Y700 2세대’를 14일 국내 공식 출시한다. 국내 정식 발매로 최적화된 한글롬이 제공되고 사후 관리까지 지원돼 국내 모바일 게이머들의 이목이 집중될 전망이다.

 

리전탭 Y700 2세대는 퀄컴 스냅드래곤 8+ 1세대 고성능 프로세서를 탑재했다. 여기에 레노버 고유의 ‘리전 콜드프론트’를 적용, 발열을 효과적으로 제어해 쾌적하고 안정적인 게이밍 환경을 제공한다.

듀얼 C Type 포트를 지원하는 레노버 리전탭 Y700 2세대

게이머를 위한 최적화 소프트웨어 ‘레노버 밴티지’로 기능과 성능을 자유롭게 컨트롤할 수도 있다. ‘리전 어시스턴트’를 사용하면, 게이밍에 최적화된 ‘성능 모드’와 더불어 ‘밸런스 모드’, ‘에너지 절약 모드’ 총 3가지 모드를 작업 환경에 맞게 적용할 수 있다. 상단바 설정을 통해 CPU 및 GPU, FPS, 온도 등 게임 환경 관련한 다양한 수치도 한 눈에 확인 가능하다.

 

7.6㎜ 두께와 350g의 무게로 휴대성을 갖췄고, 12기가바이트(GB) DDR5 메모리에 더해 256GB 스토리지까지 여유 있게 지원한다.

 

8.8인치(2560x1600) 퓨어사이트 게이밍 디스플레이는 QHD+ 해상도로, 최대 144㎐ 주사율을 지원해 빠르게 전환되는 화면도 잔상 없이 부드럽게 재생한다. 최대 500니트 밝기와 DCI-P3 98%의 색역을 지원해 보다 선명하고 생생하게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돌비 애트모스 기술을 지원하는 듀얼 스피커는 한층 더 몰입감 넘치는 게임 플레이 및 멀티미디어 감상 환경을 제공한다.

 

리전탭 Y700 2세대는 6550㎃h 용량의 배터리를 탑재해 한 번 충전으로 최대 18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다. ‘파워 바이패스 모드’를 적용해 전원을 연결한 상태로 게임을 해도 충전으로 인한 발열과 성능 저하를 최소화했다. 충전은 퀵차지 3.0 초고속 충전을 지원하고 USB-C 포트를 2개까지 사용 가능해 충전과 동시에 이어폰 등을 꽂아 사용할 수 있다.

 

리전탭 Y700 2세대는 레노버 디바이스와 뛰어난 호환성을 자랑한다. 디바이스 교차형 협업 소프트웨어인 ‘레노버 프리스타일’을 사용하면 리전탭 Y700 2세대를 레노버 노트북과 연결해 휴대용 모니터로 활용할 수 있다. 리전 모니터, 헤드셋, 키보드 등의 악세사리와도 호환돼 게이머들이 더욱 몰입감있는 게임 플레이를 즐기는데 도움을 준다.

 

한국레노버는 리전탭 Y700 2세대를 오랜 시간 동안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최대 2년 동안 우발적 손상 보장(ADP) 서비스와 프리미엄 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 과실로 발생한 파손의 경우에도 무상 수리를 지원한다. 제품에 이상이 생기면 실시간으로 전문 엔지니어와 전화, 이메일 등을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하드웨어 장애 발생 시 퀵·택배 배송 서비스를 지원하고 연 1회 PC 정기 점검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해당 사후 관리 서비스는 한국 레노버 공식 판매 제품에 한해 제공된다.

 

한국레노버 신규식 대표는 “리전탭 Y700 2세대는 언제 어디서나 게임을 즐기기 원하는 게이머, 특히 모바일 게임 유저들의 니즈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마침내 국내 공식 출시를 하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레노버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27일까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레노버 공식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는 리전탭 Y700 2세대 구매 고객에게 N포인트 적립금 2만원을 제공하고 한달 사용 후기 작성자에게는 5000원의 N포인트를 추가로 증정한다. 무신사를 통해 구매한 고객에게는 구글 기프트 카드 2만원과 정품 폴리오 케이스를 사은품으로 제공해 총 5만원 상당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리전탭 Y700 2세대 태블릿의 출시 가격은 49만9000원이며 이날부터 네이버와 무신사에서 구매 가능하다.


이동수 기자 ds@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