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종근당건강, 신제품 ‘천관보정’ 출시… MSM 최대함량 담아

종근당건강(대표 김호곤)이 MSM 최대함량을 담은 관절 건강기능식품 ‘천관보정’을 신제품으로 출시했다고 밝혔다. 

 

‘천관보정’은 관절과 연골 건강에 집중한 제품으로, 기능성 원료인 MSM 성분을 식약처 고시 기준 일일섭취량 최대함량인 2,000mg를 담아낸 건강기능식품이다. 관절 및 연골 건강 관리가 필요한 중노년 층과 격렬한 스포츠활동으로 관절에 무리가 가는 젊은 층들이 두루두루 섭취할 수 있다. 

 

천관보정의 주요 성분인 MSM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고시한 관절연골 기능성 원료 중에서 2022년 식품 등 생산실적기준으로 가장 많이 팔린 원료로 알려진다. MSM은 관절과 연골, 인대조직을 구성하는 콜라겐 형성에 필요한 중요한 요소로 관절건강 및 신체활동에 도움을 준다.

 

인체적용시험에 따르면 무릎 관절이 불편한 인 40명 대상으로 12주 간 실험을 진행한 결과, MSM을 섭취한 이들에게서 관절 통증 감소와 관절의 물리적 기능 개선이 확인된 바 있다.

 

천관보정은 주성분인 MSM 뿐만 아니라 엄선한 5종의 부원료도 담았다. 상어연골분말, 보스웰리아, 뮤코다당∙단백, 녹색잎홍합분말, 해조분말 등을 부원료로 함유했다. 

 

정제 형태로 제조된 천관보정은 크지 않고 적당한 크기로, 목넘김이 불편하지 않아 섭취가 간편하다. 액상 형태의 제품이 쓰거나 입맛에 맞지 않아 섭취가 번거로웠던 이들도 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해당 제품은 관절에 무리가 오기 쉬운 중장년 층부터 관절 사용이 많은 스포츠를 즐기는 이들, 관절과 연골의 원활한 움직임을 원하는 이들까지 누구나 섭취하며 관절과 연골의 건강을 챙겨볼 수 있다. 

 

종근당건강 관계자는 “신제품 천관보정은 MSM 최대함량 200mg을 담아 관절과 연골 건강에 집중하며, 누구나 관절건강을 쉽게 챙길 수 있도록 가격 부담도 덜었다”며 “국민유산균인 자사의 ‘락토핏’처럼 천관보정도 국민 관절제품으로 자리잡기를 기대하는 바”라고 설명했다. 

 

한편, 종근당건강은 신제품 천관보정 출시와 함께 관절 제품의 라인업 구축을 본격화하고 있다. 관절과 근력을 함께 챙길 수 있는 대표 관절 제품인 ‘천관보프리미엄’과 ‘관절연골 뮤코다당단백 콘드로이친’ 등과 같은 시니어 타깃 제품들을 선보이며 액티브 시니어 라이프를 위해 다양한 제품군을 갖춰 나갈 계획이다.


김정환 기자 hwani89@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