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서비스 강화로 글로벌 골프 플랫폼기업 성장 [골프특집]

골프존뉴딘그룹

골프존뉴딘그룹은 2000년 5월, 스크린골프 벤처 기업 ‘골프존’ 창립 이래 대한민국 골프의 대중화를 선도하며 글로벌 골프 플랫폼 기업으로 성장해 왔다.

 

현재 사업회사로 골프존, 골프존 GDR아카데미, 골프존카운티, 골프존커머스 등 골프산업을 아우르는 자회사를 운영하고 있는 골프존뉴딘그룹은 플랫폼 서비스사업 강화를 올해 주요 목표로 설정하고 골프산업의 경쟁력 강화 및 국내 최고의 글로벌 골프 플랫폼 기업으로서 위상을 굳건히 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글로벌 골프 토털 플랫폼 기업 골프존의 ‘골프존 앱’은 골프존뉴딘그룹의 메인 플랫폼으로써 스크린, 필드, 쇼핑, 연습, 미디어 등 골프 관련 서비스를 아우르고 있다. 2023년 골프존 앱 통합 회원수는 전년 대비 50만명 이상 증가한 약 490만명으로 회원수 500만명 돌파를 앞두고 있다.

 

골프존 GDR아카데미는 골프연습을 더욱 효과적으로 할 수 있도록 골프연습 시뮬레이터인 ‘GDR’ 앱 플랫폼을 서비스한다. 유저 수 28만명을 보유한 GDR앱은 연습 시 촬영된 나스모(나의 스윙 모션) 영상과 골퍼의 실력을 객관적으로 체크할 수 있는 다양한 데이터를 제공한다. AI기술을 접목한 ‘AI 코치’ 기능은 스윙 진단, 분석 및 개선사항까지 피드백해 효율적인 골프연습을 지원하며, 월 평균 6만5000명의 유저가 이용할 정도로 인기가 높다. 지난해 9월에는 GDR의 주요 컨텐츠인 연습라운드, 나스모 저장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GDR구독 서비스 ‘GDR프라임’ 서비스를 GDR앱 SHOP에 런칭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