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유채꽃 만발한 국립등대박물관으로 놀러오세요

국내유일 국립등대박물관 봄맞이 관람후기 이벤트 열어

국립등대박물관은 국내 유일의 등대박물관을 홍보하고 항로표지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이달 9일부터 ’국립등대박물관 봄맞이 관람후기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4월9일~6월2일까지 해당 이벤트 게시판을 통해 관람후기를 응모하면 된다. 결과는 6월중 발표한다.

국립등대박물관 전경. 국립등대박물관 제공

관람후기는 국립등대박물관을 관람하고 느낀 점을 개인 SNS에 작성한 뒤 이벤트 게시판에 링크주소를 남기면 된다.

 

응모된 관람후기는 창의성, 완성도 등을 고려해 심사하고 순위를 결정하게 된다. 

 

우수 당첨자 5명에게는 3만원 상당의 아이스크림 케이크 상품권이 지급되며, 참가자 전원을 대상으로 무작위 추첨 20명을 선정, 1만원 상당의 모바일 문화상품권도 지급할 예정이다.

 

지난 2022년 7월에 재개관한 국립등대박물관은 전시관·체험관·교육관·역사관·야외전시장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1전시관은 바다의 안전을 지켜온 항로표지의 역사와 관련된 자료 관람과 등대 과학의 원리를 직접 체험할 수 있으며, 바다를 한눈에 내려다보며 휴식할 수 있는 ‘등대카페’가 있어 관람객의 발길을 이끌고 있다.

 

국립등대박물관 김영진 관장은 “국립등대박물관은 국민들에게 많은 볼거리와 체험을 제공하려고 노력하고 있다”며 “온화한 봄을 맞아 개최되는 이벤트인 만큼 등대박물관에서 즐거운 추억을 만들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포항=이영균 기자 lyg0203@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