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고달픈 ‘가정의 달’?… 고물가 잡는 고할인으로 Go!

유통업계 ‘5월 특수’ 적극 공략

홈플러스, 완구 2700종 최대 80% 세일
롯데마트, 6만원 이상 고객 상품권 증정
11번가, 5월 3일까지 원데이 특가 행사
쿠팡, 안마의자·휴대폰 등 선물 기획전
GS25, 카네이션 골드바·목걸이 선보여
누가 4월이 가장 잔인한 달이라 했던가. 사과 한 알 5000원 시대를 살고 있는 한국인들에게 ‘가정의 달’ 5월이 고달픈 달이 됐다. 어린이날(5일), 어버이날(8일), 스승의 날(15일), 부부의 날(21일)까지. 고마운 이들에게 감사와 사랑을 전하는 특별한 달이지만, 고물가에 허덕이는 서민들에게는 부담스럽기만 하다. 유통업계도 소비자 부담을 덜기 위해 대규모 할인전을 펼치며 총력전을 벌이고 있다.

◆최대 80%… 동심 잡는 할인전

홈플러스는 어린이날을 맞아 2700여종의 완구 상품을 최대 80% 할인한다. 먼저, 캐치티니핑 럭키박스를 정상가에서 70% 할인한 2만9900원에 1000개 한정으로 선보이며, 캐치티니핑 슈가베리팩트, 빌리지마트, 빌리지주스가게 등 인기 3종 상품은 5만7000원부터 판매한다. 레고 인기 상품 100여종은 최대 40% 할인한다. 용의 해 기념 출시로 인기를 끌고 있는 레고 ‘상서로운 용’ 상품은 할인점 단독으로 판매하며, 레고 전 품목 10만원 이상 구매 시에는 ‘레고 브릭파우치와 키링세트’ 증정품을 제공한다.

롯데마트 토이저러스도 어린이날 선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준비할 수 있도록 다음달 5일까지 인기 브랜드 완구 약 2500여 품목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행사 카드로 완구 상품 6만원 이상 결제 시 1만원 롯데상품권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대표 상품으로 어린이날 선물로 수요가 높은 레고 200여개 품목을 최대 40% 할인하고, 레고 전 품목 10만원 이상 구매 시 ‘브릭 파우치&키링세트’를 증정한다. 헬로카봇, 터닝메카드, 캐치티니핑, 타요는 최대 20%, 쥬라기월드는 최대 60% 할인한다. 따뜻해진 봄날씨에 야외활동이 늘어남에 따라 마이크로 킥보드를 최대 7% 할인 판매하며, 비눗방울과 모래놀이 인기 상품들도 최대 2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강서점에서 모델들이 어린이날 인기 완구 할인 상품을 소개하고 있다. 홈플러스 제공

11번가도 다음달 3일까지 장난감 최대 50% 할인과 경품 혜택까지 제공하는 ‘최애와 아이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에는 △레고 △해즈브로(플레이도우) △마이리틀타이거 △미미월드·캐치티니핑 △나비타월드(브루더, 시쿠) △손오공(피셔프라이스, 엘오엘, 옥토넛 등) △하베브릭스 △아이코닉스(뽀로로, 타요 등) △영실업(콩순이, 쥬쥬, 또봇 등) 등 대표 브랜드 9곳이 참여해 매일 1곳씩 원데이 특가 행사를 펼친다.

무신사가 운영하는 키즈 브랜드 패션 편집숍 ‘무신사 키즈’는 다음달 5일까지 ‘어린이날 선물 페스타’를 개최한다. 어린이날 선물로 주로 찾는 유아동 의류 및 잡화, 장난감, 승용 완구, 육아용품 등 주요 키즈 카테고리 상품을 최대 78% 할인한다. 이번 어린이날 행사에는 내셔널지오그래픽 키즈, 노스페이스 키즈, 젤리멜로 등 180여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잠실점 토이저러스 매장 전경. 롯데마트 제공

◆순금부터 안마의자까지

어버이날을 노린 할인전도 한창이다. 쿠팡은 유료 회원인 와우회원을 대상으로 ‘가전의 달 선물 세일’을 다음달 7일까지 진행한다. 마사지기부터 안마의자, 휴대폰, 노트북, 피부관리기기, 전기면도기 등 5000여개의 가전 상품을 선보인다. 이번 행사는 가정의 달에 맞춰 삼성전자, 애플, LG전자, 바디프랜드, 쿠첸 등 다양한 인기 가전 브랜드 상품을 최대 70% 할인가에 준비했다. 대표 상품으로는 LG전자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매직스페이스 양문형 냉장고 메탈(832ℓ) 등이 있다. 9만9000원 이하 특가 상품 기획관도 운영한다. 마사지기, 두유 제조기, 선풍기, 믹서기, 전자레인지, 헤어드라이어 등 좋은 품질의 가전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날 수 있다.

GS25 모델이 어버이날을 기념해 출시한 카네이션 목걸이와 카네이션 골드바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GS25 제공

GS25는 5월을 앞두고 순금 상품을 포함한 기획 상품 100여종을 선보인다. 어버이날을 맞아 선보인 순금 상품은 카네이션 골드바 3.75g, 카네이션 목걸이 3.75g 등 2종이다. 가격은 50만∼60만원대다. 금값이 천정부지로 오르면서 골드바가 인기를 끌자 현금을 대신할 수 있는 상품을 기획했다는 게 GS25의 설명이다. 이번 순금 상품은 주문 제작 방식으로 판매된다. 완성된 상품은 보증서와 함께 케이스에 담겨 고객이 원하는 곳으로 배송된다. 전국 GS25 매장과 우리동네GS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또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하는 생화 카네이션 8종(8900∼1만3900원)을 제휴카드(NH농협, BC카드)로 구매하면 ‘1+1’ 혜택을 제공한다.

G마켓은 28일까지 ‘패밀리위크’를 연다. 어버이날·어린이날 인기 선물 상품을 최대 77% 할인 판매하며, 삼성·LG전자, 정관장, 레고, 바디프랜드 등 가정의 달을 대표하는 6대 브랜드가 참여한다. ‘패밀리 특가’에서는 가정의 달 추천 상품과 가족 단위 여행에 적합한 국내외 여행 상품을 안내한다.


권이선 기자 2sun@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