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동원홈푸드 금천미트, ‘2024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1위 선정

축산물 도매 플랫폼 부문 1위
9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진행된 ‘2024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시상식에서 이영상 동원홈푸드 대표(오른쪽)가 이남식 한국소비자포럼 자문위원장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동원그룹 제공

 

동원홈푸드가 운영하는 축산 도매 온라인몰 ‘금천미트’가 지난 9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진행된 ‘2024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시상식에서 축산물 도매 플랫폼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은 한국소비자포럼과 미국 10대 조사 컨설팅 기관인 브랜드키(Brand Keys)가 공동 개발한 고객충성도 평가지표 BCLI를 활용해 매년 각 부문 우수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하는 소비자 조사 평가다.

 

금천미트는 이번 고객충성도 조사에서 ▲브랜드 신뢰 ▲브랜드 애착 ▲재구매 의도 ▲타인추천 의도 ▲전환 의도 등 5개 평가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축산물 도매 플랫폼 부문에서 1위를 기록했다.

 

금천미트는 정육점, 식당 등 전국 17만 고객에게 한우, 한돈, 수입육 등 1000여 개의 축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하는 국내 최대 축산 도매 온라인몰이다. 원료육의 구매부터, 가공, 배송까지 전 과정을 직접 관리하며, 전국 익일 냉장 직배송 시스템을 갖춰 품질과 신선함을 보장한다.

 

또 지난 2011년부터 농림축산식품부, 한국종축개량협회, 전국한우협회가 주최하는 전국한우능력평가대회에 참여해 13년 연속 대통령상 한우를 낙찰받으며 한우 농가와의 상생에 앞장서고 고객들에게 양질의 단백질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동원홈푸드 관계자는 “국내 최대 축산 도매 온라인몰로서,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고품질의 축산물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수연 기자 sooya@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