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LH 파주운정3 A37블록 국민임대 입주자격완화 추가모집, 7월 2일부터 청약접수

1인가구도 46㎡ 신청가능

LH(한국토지주택공사)는 파주운정3 A37블록 잔여 임대분에 대해 입주자격을 완화하여 오는 7월 2일(화)에서 4일(목)까지 입주자를 추가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추가모집 단지인 A37블록은 총 1,810세대 국민·영구·고령자 복지주택 혼합 대규모 단지로, 금번 공급하는 주택은 국민임대 전용면적 29㎡(82세대), 46㎡(126세대)타입, 총 208세대이다. 

 

이번 추가모집은 무주택 실거주자 등의 입주기회 확대를 위해 입주자격을 완화했다. 기존에는 소득기준이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소득 기준 70%~90% 이하였으나, 소득기준을 150% 이하로 완화하여 공급하며 파주시 외 거주자도 청약 접수신청이 가능하고 1인 가구도 46㎡ 타입 신청이 가능하다.

 

파주운정3 A37블록은 GTX-A 운정역의 수혜지역으로 손꼽히는 곳으로, 자유로, 제2자유로,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 등 서울 및 수도권으로 쾌속 연결되는 우수한 교통망을 품고 있으며, 일산의 1.2배에 달하는 거대 신도시 프리미엄과 더불어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아울렛, 파주출판신도시, 헤이리예술마을 등 풍부한 생활편의시설과 쇼핑문화시설도 갖췄고, 여기에 단지를 둘러싼 녹지와 지구 내 자리한 운정호수공원, 공릉천, 미리내 공원 등 쾌적한 자연환경을 품어 주목을 받고 있다.

 

입주자모집 청약 신청은 7월2일(화)부터 4일(목)까지로, 인터넷과 모바일을 통해 온라인 접수가 가능하며, 무주택자(무주택세대구성원) 중 가구 소득이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원수별 가구당 월평균소득 150% 이하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LH 관계자는 “집값이 다시 들썩이고 있고, 전월세가 상승하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에 추가 모집하는 파주운정3 A37블록은 무주택자에게 월세 부담에서 벗어나 안정적인 주거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주거사다리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인기 평수인 46㎡의 경우 1인 가구도 신청할 수 있게 되어 접수 열기가 더 뜨거울 전망”이라고 전했다.

 

자세한 신청자격과 세부사항은 LH청약플러스에 게시된 ‘파주운정3 A37블록 국민임대 입주자 모집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이 있다면 LH콜센터로 연락해 상담 받을 수 있다.

<한국토지주택공사 공동기획>


김정환 기자 hwani89@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