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롯데홈쇼핑 “역대급 장마 예고에 ‘장마템’ 판매 늘었다”

장마템 구매 고객 대상 최대 15% 적립

롯데홈쇼핑은 역대급 장마 예고에 관련 상품 판매를 확대하고, 적립금, 카드할인 혜택까지 제공한다고 8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에 따르면 인터넷 쇼핑몰 롯데아이몰의 지난달 검색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레인부츠’ 검색량은 직전월과 비교해 5배 이상 증가했다.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에 따르면 인터넷 쇼핑몰 롯데아이몰의 지난달 검색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레인부츠’ 검색량은 직전월과 비교해 5배 이상 증가했다. ‘제습기’, ‘건조기’ 등 여름 가전 검색량 도 2배 늘었다.

 

롯데홈쇼핑이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고객 수요를 반영해 ‘장마 아이템’을 대거 선보인 결과 지난달 레인부츠 주문건수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60%, 제습기 주문액은 30% 증가했다.

 

지난달 22일 업계 단독으로 선보인 ‘엘르’의 레인부츠는 26분 만에 블루, 블랙 등 인기 색상이 매진되며 방송이 조기 종료되기도 했다.

 

지난달 27일 ‘최유라쇼’에서 판매한 일본 칸쿄사의 ‘콘덴스 제습건조기’는 80만원대 고가임에도 불구하고 주문금액 15억원을 기록했다.

 

롯데홈쇼핑은 본격적인 장마가 시작됨에 따라 TV와 온라인, 모바일 등으로 제습기, 레인부츠 등 장마 대비 상품을 집중 판매한다.

 

8일에는 TV숏폼 ‘300초 특가’ 방송을 통해 ‘생활공작소 제습제’ 32개 구성을 2만원대 가격으로 선보인다.

 

오는 10일에는 세탁과 건조가 한번에 가능한 ‘LG전자’의 ‘워시콤보’와 ‘미니워시’를 판매하고 13일 ‘최유라쇼’에서는 ‘위닉스 뽀송’을 판매한다.

 

모바일 TV ‘엘라이브’에서도 장마철 패션 아이템을 판매한다. 9일 롯데백화점 잠실점에서 영국 레인부츠 브랜드 ‘헌터’의 레인부츠 20여 종을 현장방송으로 진행하고 11일 ‘슈슈 레인부츠’를 포함해 ‘엘르’의 여름철 신발을 선보인다.

 

이외에도 롯데아이몰에서 오는 11일부터 14일까지 레인부츠, 우양산 등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15% 적립금, 카드할인 5% 혜택을 제공한다.


김지호 기자 kimjaw@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