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마크 토탈청각솔루션 기업 디만트코리아의 프리미엄 브랜드 오티콘이 신제품 인텐트(Intnet) 기술을 공개하며, 4D 모션센서를 비롯한 혁신적인 기술력을 선보였다.
오티콘 인텐트(Intent)는 최신 시리우스 플랫폼과 업데이트 된 심층신경망(DNN) 2.0 기술이 결합된 제품으로, 4D 모션센서 기술을 통해 기존 제품보다 최대 5dB 향상된 신호 대 잡음비(SNR)를 제공한다. 이 기술은 대화가 어려운 환경에서도 목표 음향 신호를 또렷하게 들을 수 있도록 해준다.
이 외, 인텐트(Intent)는 말소리명료도지수(SII) 테스트에서도 우수한 성과를 보였다. 4D 모션센서 기술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말소리명료도지수(SII)는 58%로, 비활성화된 상태에서도 48%로 측정되었다. 이는 기존 제품 대비 각각 35%와 12% 증가한 수치로 사용자가 말소리를 더욱 명확하게 알아듣고 효과적으로 의사소통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따라서 오티콘 인텐트(Intent)는 소음 속 청취가 어려운 환경에서도 4D 모션센서 기술로 사용자에게 최적의 청력 경험을 제공한다.
디만트코리아 박진균 대표는 “오티콘 인텐트(Intent)의 4D 모션센서 기술이 청취를 명확하고 편안하게 해줄 것”이라며, “청력 손실로 어려움을 겪는 많은 분들에게 희소식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덴마크 120년 전통의 청각솔루션 기업 디만트코리아는 프리미엄 보청기 브랜드 오티콘을 비롯해 버나폰, 필립스 등의 보청기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120년을 기념하여 온라인 전시회를 진행중이다. 또한, 오티콘 메디컬 운영, 청각 진단장비 그룹 다이어텍코리아와의 협력 파트너십을 통해 국내 청각 산업 시장에서의 입지를 견고히 다지고 있다.
* ref. OTICON INTENT™ - CLINICAL EVIDENCE WHITEPAPER, 2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