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더코더, 인도 Asia Security 2024 참가 및 ‘DOT’ 기술 선보여

더코더 제공

IT 보안 솔루션 기업 (주)더코더가 지난 7월 23일부터 24일까지 인도 뉴델리에서 열린 Asia Security Conference & Exhibition 2024에 참가하여 큰 성과를 거두었다고 25일 밝혔다.

 

Asia Security Conference & Exhibition은 '불법 무역과 위조 방지에서 협력과 단결의 힘'이라는 주제로 개최되었으며 300명 이상의 국제 전문가들이 참여한다. 최신 동향, 발전, 위협 및 솔루션에 대해 논의하고, 성공 사례와 최첨단 기술을 공유하며 네트워킹 기회를 가지게 된다.

 

더코더는 이번 전시회에서 DOT 기술을 주민등록증과 운전면허증 같은 ID 카드, 여권, 의약품 포장, 자동차 번호판 등의 제품에 적용하여, 진위 및 기타 중요 정보를 실시간으로 검증할 수 있는 솔루션을 국제 전문가들에게 선보였다.

더코더 제공

특히, 인도에서 정품 인증을 포함한 보안 사업을 하는 많은 업체들이 눈에 보이지 않는 DOT 기술을 자사 기술에 적용하는 것에 대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특히 수입 인지에 적용하는 것에 대한 문의가 끊이질 않았으며, 정부 기관 관계자들과 많은 기업이 스마트페이퍼 보안 솔루션 적용에 대한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더코더 박행운 대표는 "이번 Asia Security 2024에서도 우리의 DOT 기술이 많은 관심을 받아 기쁘다”며, “세계 각국의 전문가들과 협력하여 위조와 불법 무역 문제 해결에 기여할 수 있는 중요한 발판을 마련했으며, 앞으로도 지속해서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보안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더코더는 특허청과 한국발명진흥회에서 주관하는 IP 기반 해외 진출 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글로벌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현재 말레이시아 M사와 MOU를 체결하여 말레이시아 시장에 맞춤형 수입 인지 솔루션을 개발 중이며, 터키의 리사이클 시스템, 세계 유명 기업과도 위변조 방지 솔루션 도입을 긴밀하게 추진 중이다.


김정환 기자 hwani89@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