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성장성 높은 美 상장 기업 발굴해 투자 [재테크 특집]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은 성장성과 밸류에이션(주가 가치) 매력이 높은 미국 상장기업에 투자하는 ‘한국투자헤라클레스랩’을 선보였다.

한투헤라클레스랩은 자체 개발한 계량 지표를 활용해 적정 가치를 보유한 우량 기업을 선정하고, 이 중 종목 간 상관관계가 낮은 20~30개 기업을 선별해 고르게 투자하는 랩어카운트 상품이다. 주요 투자 자산은 미국 상장 주식과 상장지수펀드(ETF), 외화 등 현금성 자산이다.

한국투자증권 모델이 성장성이 높고 투자가 활발한 미국 상장기업에 투자하는 ‘한국투자헤라클레스랩’을 소개하고 있다. 한국투자증권 제공

이 상품은 특히 기업의 투자증가율(IVA)과 현금흐름 창출능력을 집중적으로 살핀다.

먼저 IVA는 시설 및 무형자산 투자가 실제 기업 가치를 얼마나 증가시키는지 보여주는 지표다. 이를 통해 효율적인 투자를 진행하는 기업을 발굴하고, 무리하게 감행한 업체는 배제할 수 있다.

지속성장 가능성을 판단할 수 있는 현금흐름 창출능력은 영업활동으로 벌어들인 잉여 현금의 효율적 사용으로 향후 가치 증대가 예상되는 기업을 발굴하는 데 활용된다. 불안한 사업 모델을 갖고 있거나 경기 변동성에 취약한 기업, 치열한 경쟁 등으로 현금흐름 변동성이 큰 기업은 투자 대상에서 제외된다.

편입된 종목이 적정 가치에 도달했을 때는 재평가를 통해 리밸런싱(재구성)을 진행한다. 각 종목의 적정 가치가 하향 조정되거나 주가가 적정 가치보다 높으면 포트폴리오에서 제외한다. 리스크 프리미엄이 축소돼도 마찬가지다.

이 상품은 한화자산운용의 자문을 바탕으로 한투증권에서 운용한다. 계약기간은 1년이며, 만기 연장 또는 중도 해지도 할 수 있다. 최소 계약금액은 3000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