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바디닥터스 코큐텐, 하이퍼셀로 리뉴얼… “친수성 강화로 흡수력 높인다”

건강식품 브랜드 바디닥터스의 코엔자임 Q10 영양제가 하이퍼셀 방식으로 리뉴얼 출시된다.

 

이번 리뉴얼은 그 동안 중저가 위주였던 기존 라인업에 새로운 기술력을 입혀 제품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기 위한 시작점으로, 바디닥터스는 앞으로 루테인지아잔틴, 식물성알티지(rTG)오메가3, 알티지(rTG)오메가3 등도 하이퍼셀 타입으로 새롭게 출시할 예정이다.

 

흔히 코큐텐으로 불리는 코엔자임 Q10은 우리 몸 속 세포에서 에너지 생성을 돕고 산화를 막아주는 항산화 역할을 하는 영양소이다. 이는 나이가 들면서 체내에 존재하는 양이 감소하는데, 이를 보충하기 위해선 보조적으로 영양제를 통한 섭취가 필요하다.

 

그러나 코엔자임 Q10은 비교적 큰 분자구조를 갖고 있고 지용성이기 때문에 그냥 먹어서는 흡수가 잘 되지 않는다. 특히 지방분해율이 낮은 사람의 경우 코엔자임 Q10만 단독 복용 시 흡수력이 크게 낮아질 수 있어 지방이 있는 음식이나 식사 이후 복용하는 것이 권장된다.

 

이에 바디닥터스에서는 하이퍼셀 기술로 코엔자임 Q10의 체내흡수율을 증진시킨 차세대 제품을 선보인다. 하이퍼셀은 미셀화를 통해 지용성을 수용화시키는 방식으로, 물과 섞이지 않아 흡수가 어려운 지용성 물질을 잘게 쪼개어 외부는 물과 친한 친수성으로, 내부는 기름과 친한 소수성으로 이루어진 인지질로 감싸 흡수율을 증진시킨다.

 

새롭게 리뉴얼되는 바디닥터스 하이퍼셀 코엔자임 Q10은 미생물 발효 공법을 통해 생산된 순도 98% 이상의 원료를 사용하여 더욱 빠른 흡수와 생체이용을 기대할 수 있으며, 코큐텐 외에 비타민E, 아연, 셀레늄을 한 번에 담아 6중 복합 기능성까지 동시에 얻을 수 있다. 

 

또한 캡슐기제까지 100% 식물성 성분으로 제조하여 누구나 안심하고 섭취 가능하며, 개별 PTP 포장 방식을 적용해 높은 온도에도 녹거나 늘러 붙지 않아 위생적이며 휴대도 간편하다.


김정환 기자 hwani89@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