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본죽, ‘2024 본죽 쇼핑백 카피·디자인 콘테스트’ 성황리에 마무리…온라인 고객 투표 시작

공모 진행 결과 총 6395 건의 공모작 접수
내부 심사 통해 각 부문별 20건 후보작 선정
대국민 온라인 투표로 부문별 수상작 선정
사진=본죽

 

본아이에프의 한식 브랜드 ‘본죽’이 개최한 대국민 참여 공모전 ‘2024 본죽 쇼핑백 카피·디자인 콘테스트’가 성황리에 마무리 및 온라인 고객 투표를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본죽, 가장 따뜻한 선물’을 주제로 지난 7월 17일부터 8월 7일까지 디자인 부문과 메시지(카피)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실제 수상작이 쇼핑백 디자인에 적용된다는 수상 혜택으로 공모전 시작과 동시에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디자인 부문 1404건, 메시지 부문 4991건으로 총 6395건의 참여가 이루어졌다.

 

주제 적합성, 예술성, 창의성, 전달력 등 종합적인 내부 심사를 거쳐 선정된 각 부문별 20건의 후보작은 대국민 온라인 투표를 통해 최종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될 예정이다. 온라인 투표는 8월 14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되며, 본죽 공식 홈페이지 또는 본죽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국민 쇼핑백 수상작은 30일에 최종 발표된다.

 

시상은 각 부문별 대상(1명), 최우수상(1명), 우수상(3명), 특별상(10명)으로 진행되며, 부문 구분 없이 참가상(10명)도 선정될 예정이다. 디자인 부문 대상에게는 200만 원이, 메시지 부문 대상은 50만 원이 수여된다. 더불어, 수상자에게는 본아이에프 채용 서류 심사 시 우대 가점이 부여되는 특전도 제공된다. 대상 수상작은 실제 본죽, 본죽&비빔밥 매장에서 쇼핑백으로 곧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본아이에프 김만기 브랜드기획실장은 “‘2024 본죽 쇼핑백 카피·디자인 콘테스트’에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들이 예상보다 더욱 많은 관심과 참여를 보내주심에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며 “최종 선정작을 실제 쇼핑백으로 만나볼 수 있는 만큼 고객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온라인 투표 관심 및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경호 기자 stillcut@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