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이코노 브리핑] KB·현대제철, 온라인 철강몰 전용카드 출시 외

KB·현대제철, 온라인 철강몰 전용카드 출시

 

KB국민카드는 현대제철과 손잡고 현대제철 온라인 철강 쇼핑몰인 에이치코어 스토어의 회원을 위한 기업카드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 카드는 에이치코어 스토어를 이용하는 법인·개인사업자를 상대로 전월 이용실적 조건 없이 모든 업종에서 결제 시 0.1%가 포인트 형태로 기본 적립된다. 에이치코어 스토어 이용 시 최대 0.5%, 식생활 업종 이용 시 최대 0.3%가 적립 한도 없이 포인트로 쌓인다. 연회비는 7000원.

 

온라인 판매 전조등 할로겐 램프 과반이 불량

 

한국소비자원은 더불어민주당 모경종 의원실과 온라인에서 판매되는 전조등용 램프 20개 제품을 시험 평가한 결과 할로겐 램프 10개 가운데 6개는 광속(램프에서 방출되는 빛의 양)이 529.80∼950.26루멘으로 기준(1350∼1650루멘)보다 크게 낮았다고 20일 밝혔다. 이는 야간 주행 시 운전자가 주변 사물을 제대로 인식하지 못할 우려가 있는 수준이다. 또 10개 제품 모두 표시 전력(85∼100W)이 기준(55W)보다 높았다. 표시 전력이 기준치보다 높으면 램프 과열로 등화 장치의 전기 회로에 과부하 등을 유발할 수 있다.

 

금융당국, 가맹점에 카드 대금지급 주기 단축

 

김소영 금융위원회 부위원장은 20일 ‘카드수수료 적격비용 제도개선 TF(태스크포스)’ 회의에서 영세·중소 신용카드 가맹점에 대한 카드 대금지급 주기를 기존 ‘카드결제일+3영업일’에서 ‘카드결제일+2영업일’로 하루 단축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대금지급 주기 단축을 위한 카드사의 선제적 유동성 확보 비용 일부를 적격비용으로 인정해 일반가맹점의 대금지급 주기 단축까지 유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