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마포관광, #스마일응모… “여행 후 생생한 후기 나눠 봐요”

11월까지 ‘스마일 관광후기’ 이벤트 진행

서울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마포의 매력을 알리고 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해 ‘스마일(스마트한 마포의 일상) 관광후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마포를 다녀간 여행객들의 생생한 후기로 새로운 명소를 발굴하고, 이를 널리 알려 골목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취지에서 기획됐다.

서울 마포구의 ‘스마일 관광후기’ 이벤트에 선정된 난지천 공원의 재발견 사진. 마포구 제공

11월까지 매달 진행되는 이벤트에는 마포를 찾은 국내외 관광객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마포 관광 후기를 3장 이상의 사진과 100자 이상의 글로 작성해 구 문화관광 누리집 스마일 게시판에 올리거나 필수 해시태그 #마포관광, #마포스마일응모, #관광명소명을 달아 개인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에 게시하면 된다. 영상 후기는 분량 제한 없이 제출할 수 있다.

 

당첨자는 매월 초 구 문화관광 누리집 스마일 게시판을 통해 공지된다. 이벤트 당첨자는 개인정보동의서 등 필수서류를 작성해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사진 후기 선정자에게는 3만원 상당, 영상 후기 선정자에겐 5만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이 지급된다. 선정된 후기는 구 홍보자료로 활용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구 문화관광 누리집이나 마포 관광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이번 이벤트가 마포의 숨겨진 보석 같은 명소들을 발굴하고, 관광객들에게 더욱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김주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