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과환경, PC모듈러주택 기술로 '2024 국민공감캠페인' 혁신 부문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 수상 | 세계일보
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자연과환경, PC모듈러주택 기술로 '2024 국민공감캠페인' 혁신 부문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 수상

기사입력 2024-08-30 11:07:50
기사수정 2024-08-30 11:07:49
+ -

자연과환경(대표 이병용)은 PC모듈러주택 기술을 통해 ‘2024 국민공감캠페인’ 혁신 부문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과 국민공감 경영대상 기술혁신경영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자연과환경은 지난 1999년 설립된 이후 생태복원분야의 축적된 노하우와 기술력으로 환경생태복원과 토양/지하수정화, 건축PC(프리캐스트콘크리트), 저류조PC, 친환경건축, 조경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는 자연생태복원 전문회사이다. 특히 자체 개발 특허를 적용한 친환경블록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콘크리트 기반의 PC유닛을 활용한 'PC모듈러 주택' 기술을 한국건설기술연구원과 공동 개발해 실증화에 성공하며 ‘건설신기술’에 지정된 바 있다. 

 

이와 함께 이산화탄소 포집물을 콘크리트 블록에 혼입해 이산화탄소를 영구 저장할 수 있는 '이산화탄소 영구저장 블록'과 기존 광촉매 기술과 차별화해 가시광 영역에서도 광촉매 활성을 갖는 가시광촉매 기술을 보도블록에 적용한 '미세먼지 저감 블록'을 개발해 친환경사업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현재 자연과환경은 ▲도시하천 및 지방소하천 생태복원 ▲빗물저류조 설치로 침수피해 예방 ▲토양/지하수 정화를 통한 토양환경정화 ▲조경녹화를 통한 이산화탄소 흡수 및 산소 배출 ▲광해방지사업 ▲미세먼지 저감블록 ▲이산화탄소 영구저장블록 등 환경복원 사업을 추진 중이다. 

 

또한 기업부설연구소에서는 ▲균열 자기치유 성능을 가지는 우수저류조 ▲Half PC공법을 적용한 프리캐스트 이중 벽체 ▲산림바이오매스를 활용한 도시열섬현상 저감 친환경 블록 ▲C(Cement). C(CO2). 저감 기반 철도용 친환경 콘크리트 덮개 ▲기후변화대응형 도로하부 저류시설 기반 스마트도로시스템 등을 개발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환경오염으로부터 지구환경을 보존해야 하는 사명감으로 친환경 기업의 역할을 수행하고, 생태복원, 수질/토양정화사업에 더해 대기환경문제해결과 탄소중립을 앞당겨 미래 후손들이 살아갈 터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김정환 기자 hwani89@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