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농협, 제8623부대 위문행사 실시

사진=농협경제지주가 3일 제8623부대를 방문하여 군 장병 위문행사를 실시한 후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앞줄 5번째부터 박서홍 농협경제지주 농업경제대표이사, 김용만 제8623부대장) 농협중앙회 제공

 

농협경제지주(농업경제대표이사 박서홍)가 3일 제8623부대(단장 김용만)을 방문하여 군 장병 노고 격려 및 사기 진작을 위한 위문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박서홍 농업경제대표이사, 김용만 제8623부대 단장, 이태영 삼서농협 조합장을 비롯한 전남지역 5개 농협(운남, 나비골, 영광, 화원, 여수) 조합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농협은 간담회에서 ▲군 장병 맞춤형 식재료 공급 ▲우수 가공식품 발굴 ▲군납 물류체계 효율화 등 군 급식 품질 향상을 위한 상호 협력방안을 논의하고, 제51군수지원단에 소정의 격려금을 전달하여 군 장병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사진=박서홍 농업경제대표이사(오른쪽)가 김용만 제8623부대장(왼쪽)에게 군 장병 위문금을 전달하고 있다. 농협중앙회 제공

 

박서홍 대표이사는 “나라를 위해 헌신하는 군 장병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농협은 군부대와의 상호 파트너십을 토대로 군 급식품질을 지속 개선하여 장병들의 건강한 식단을 책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협경제지주 식품사업부는 ▲군 급식 신규품목 개발 ▲장병 선호도를 반영한 우수 가공식품 개발 ▲안전농산물 공급 ▲군납농협 물류체계 개선 등 다양한 방안을 강구하며 군 급식 품질 향상과 안전 먹거리 보급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윤종 기자 hyj0709@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