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TRAL AI(AI 초분광 이물 선별기)로 차세대 식품 이물 검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엘로이랩’이 2024년 하반기부터 전략적 영업을 위해 전국 대리점을 모집한다. 이는 식품 시장 내 영역을 확장하고 나아가 타 시장 진출에 대한 발판을 빠르게 마련하겠다는 취지이다.
엘로이랩은 식품업계의 문의 증가로 바쁜 2024년 상반기를 보냈다고 전했다. 식품 이물 문제는 브랜드 이미지에 직결되는 식품업계의 핵심 과제이기 때문에, 각 기업은 이를 해결하기 위한 도입을 서둘러 검토하고 있다. 엘로이랩은 대리점 영업을 통해 유통망을 확장함으로써, 폭증하는 수요에 원활히 대응하고 식품 시장 내에서의 영역 확장을 기대하고 있다.
업체측은 SPECTRAL AI(AI 초분광 이물 선별기)는 초분광 기술과 딥러닝을 접목한 엘로이랩의 자체 기술인 ‘ELROINET’을 적용하여 식품 공정 중에 발생하는 이물을 검출하는 솔루션이다. 기존의 식품 제조 공장에서 사용하는 금속검출기와 X-ray 검출기에서는 확인할 수 없었던 각종 이물들을 검출할 수 있으며 사람보다 6배 이상 많은 이물을 찾아낼 수 있고 눈에 보이지 않는 같은 색상의 다른 재질의 이물도 찾을 수 있다. 특히 기존 육안 선별 인원 4명의 몫을 자동으로 검출해낼 수 있기 때문에 생산 효율에 있어서도 효과적이라고 설명했다.
엘로이랩 유광선 대표는 “대리점과의 공정한 계약체결을 통해 대리점의 매출 확대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며 “엘로이랩과 대리점이 상생하는 사업파트너 관계를 구축하고 싶다”고 말했다.
대리점 관련 문의는 회사 대표 번호나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