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서울랜드, 코스프레 축제 '2024 OH! DUCK(오덕) 페스티벌' 개최

9월 28일부터 29일까지, 서울랜드에서 펼쳐지는 코스프레의 향연

서울랜드가 국내 코스프레 행사인 '2024 OH! DUCK(오덕) 페스티벌'을 9월 28일부터 29일까지 개최한다.

 

서울랜드 오덕 페스티벌은 지난해에 이어 2회째를 맞이하는 행사로, 영화, 게임, 만화,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콘텐츠의 캐릭터들이 한데 모여 마니아층뿐만 아니라 일반 관람객들까지 즐길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코스프레 축제다.

 

이번 페스티벌은 어린이와 MZ세대는 물론 전 연령층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했다. 서울랜드 지구별무대, 삼천리 대극장, 연꽃분수 주변에서 펼쳐지는 코스프레 댄스 경연대회, 패션쇼, 버츄얼 아이돌 미니콘서트, 애니송 EDM파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관람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는 글로벌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 SOOP(구 아프리카TV)의 참여로 유명 인플루언서인 버튜버 '향아치'와 BJ 춤추는 곰돌이 함께해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다양한 캐릭터 굿즈 판매와 코스프레 체험존, 포토존이 운영되며, 참가자들에게 코스프레의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서울랜드를 찾는 방문객이라면 별도의 참가 신청 없이도 자유롭게 코스튬을 입고 축제 분위기를 즐기거나 현장에서 코스튬 체험을 할 수 있다.

 

서울랜드에서 열리는 '오덕 페스티벌'은 남녀노소,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로서 그 의미가 크다. 일반적으로 코스프레 행사는 특정 게임이나 IP 중심의 부대 행사로 공식 캐릭터 모델들이 주로 참여하는 경향이 있다. 그러나 서울랜드 '오덕 페스티벌'은 다양한 게임, 애니메이션, 만화, 영화의 캐릭터로 분장한 일반 관람객들이 직접 참여하여 축제의 주인공이 되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서울랜드는 이번 행사 기간 동안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특정 카드를 소지한 고객이나 학생, 미취학 아동을 위한 특별 요금이 준비되어 있으며, 제휴 카드와 통신사 할인 등도 적용된다.

 

서울랜드 '2024 OH! DUCK(오덕) 페스티벌'에 대한 문의는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가능하다.


김정환 기자 hwani89@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