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사용자 소비 패턴 따라 할인혜택 극대화 [재테크 특집]

삼성카드
온라인 생활이 중심인 고객들을 위한 ‘삼성 아이디 온(iD ON) 카드’. 삼성카드 제공

삼성카드는 온라인 생활이 중심인 고객을 위한 ‘아이디 온(iD ON) 카드’를 소개했다. 삼성 아디디 카드는 주유를 비롯한 생활요금 등과 관련해 고객의 소비 패턴에 따라 할인혜택을 극대화한 삼성카드의 대표 브랜드이다.

아이디 온 카드를 이용하면 커피전문점, 배달 애플리케이션, 델리 중 매월 가장 많이 쓴 영역에서 30% 결제일 할인을 전월 실적에 따라 1만원 한도로 받을 수 있다.

커피전문점 대상 가맹점은 △스타벅스 △이디야커피 △커피빈 △투썸플레이스 △블루보틀이다. 배달 앱에는 △배달의민족 △요기요가 있으며, 델리 대상 가맹점은 △쉐이크쉑 △써브웨이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이다.

또한 교통, 이동통신, 스트리밍에서 이용하면 10% 결제일 할인을 전월 실적에 따라 2만원까지 제공한다.

이외에도 온라인 간편결제, 해외 결제 시 3% 결제일 할인을 전월 이용금에 따라 1만원 한도로 받을 수 있다. 전월 30만원 미만 이용 또는 할인 한도 초과 시에도 1% 결제일 할인이 한도 없이 제공된다. 연 최대 48만원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연회비는 2만원이다.

삼성 아이디 카드는 최근 ‘IDEA 디자인 어워드 2024’에서 브랜딩 부문 본상을 받기도 했다. 미국산업디자이너협회(IDSA)가 주관하는 IDEA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의 iF, 레드닷(Red Dot)과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공모전으로 꼽힌다.

카드 플레이트에 취향을 대표하는 색채를 활용하고, 상품의 주요 혜택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일러스트와 아이콘으로 형상화해 디자인에 반영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카드 플레이트 디자인 외에도 시트·잉크·향기 등의 소재를 활용했다. 아울러 시각장애인·저시력자 고객이 카드의 상하를 쉽게 구분할 수 있도록 만든 ‘노치 카드’, 비접촉 결제 시 내장된 발광다이오드(LED)에서 빛이 나는 ‘LED 카드’ 등도 선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