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블랙핑크 로제, 12월6일 솔로 컴백…첫 정규 앨범 '로지' 발표

데뷔 8년4개월만 첫 솔로 '정규'
블랙핑크 로제. 더블랙레이블 제공

K팝 대표 걸그룹 블랙핑크 멤버 로제가 정규 앨범으로 솔로 컴백한다.

 

2일 소속사 더블랙레이블에 따르면 로제는 오는 12월 6일 정규 1집 ‘로지(rosie)’를 발매하고 솔로 활동에 나선다. 이번 앨범 제목 ‘로지’는 로제의 애칭으로, 로제의 정체성을 담은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높인다.

 

‘로지’는 로제의 첫 번째 정규 앨범으로, 타이틀곡을 포함해 총 12곡이 수록된다. 이번 앨범에서 전곡 작사·작곡에 참여해 보다 솔직하면서도 내밀한 자신만의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K팝 레전드 걸그룹으로 우뚝 선 블랙핑크의 메인 보컬로 활약한 로제는 2021년 발매한 솔로 싱글 ‘알’(R)의 타이틀곡 ‘온 더 그라운드’(On The Ground)로 빌보드 ‘글로벌 200’ 차트 1위 데뷔, 빌보드 ‘핫 100’ K팝 여성 아티스트 최고 순위 차트인 등 솔로 아티스트로서도 각종 기록을 경신했다.

블랙핑크 로제. 더블랙레이블 제공

로제는 지난 6월 블랙핑크 메인 프로듀서 테디가 이끄는 더블랙레이블과 매니지먼트 계약 체결 및 세계적 레코드 레이블 애틀랜틱 레코드(Atlantic Records)와 레이블 계약을 맺어 국내외 활동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음악, 뷰티, 패션 등 여러 분야에서 빛나는 활약을 보여주는 로제의 글로벌 행보에 전 세계 팬들이 주목하고 있다.

 

한편, 오는 12월 6일 발매되는 로제의 첫 번째 정규 앨범은 이날부터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


김지수 온라인 뉴스 기자 jisu@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