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호주 유학 박람회 10월 26일, 27일 개최… 호주 대학·영주권 유학 기회

오는 10월 26일과 27일, 서울 코엑스에서 2024년 호주유학박람회가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는 호주 유학을 희망하는 학생들과 학부모들에게 호주 대학 입학 절차, 장학금 혜택, 이민 및 영주권 신청 방법 등 유학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중요한 자리이다.

 

특히, 호주 유학 후 영주권 취득을 고려하는 사람들에게는 큰 기회가 될 수 있다. 박람회에서는 호주 대학교 졸업 후 영주권 신청이 가능한 다양한 학과에 대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간호학, 요리, IT, 엔지니어링, 사회복지, 유아교육, 부동산 감정학, 교육학, 물리치료, 작업치료, 방사선, 전기전자, 타일, 자동차 정비 등 많은 영주권 관련 학과들이 있다. 또한, 의대, 치대, 수의학, 약학 등 특수 학과 관련 상담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에는 세계적으로 명성을 얻고 있는 요리학교 르꼬르동 블루와 ABM 요리학교, 30년 이상의 전통을 자랑하는 ICHM 호텔학교, 그린위치 컬리지 요리전문학교, TAFE NSW, TAFE QLD, TAFE WA, TAFE SA, Willian Angliss TAFE 등 다양한 주립 전문대학들이 참가한다. 이들 학교는 영주권과 연관된 학과들을 제공해 유학생들에게 특별한 기회를 제공한다.

 

더불어 모나쉬대학교, 아들레이드대학교, 뉴사우스웨일스대학교(UNSW), RMIT, 그리피스대학교, UTS, 맥쿼리대학교, ACU, 플린더스대학교, 웨스턴시드니대학교, 디킨대학교, 캔버라대학교, 타즈매니아대학교, 스윈번대학교, 토렌스대학교, 뉴캐슬대학교 패스웨이, 머독대학교 패스웨이 등 다양한 호주 명문 대학들이 참가해 유학 상담을 진행한다. 

 

또한 디플로마 및 파운데이션 과정을 통해 호주 대학으로 진학할 수 있는 패스웨이 과정에 대한 상담도 가능하다. 어학연수에 관심 있는 참가자들은 나비타스 어학원, ILSC, Greenwich, CITC, Future English 등 여러 어학원에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2024년 호주유학박람회에서는 호주 대학교뿐만 아니라 조기유학, 어학연수, 워킹홀리데이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며, 학생들에게 다양한 장학금 혜택과 자신에게 적합한 학교를 찾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초기 정착 서비스를 통해 호주 유학 생활에 안전하게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행사 중에는 토요일 오후 1시 30분에 호주 부동산 세미나, 2시에 IELTS 세미나, 3시에 PTE 세미나, 4시에 TOEFL 세미나가 열릴 예정이며, 일요일에도 오후 1시에 TOEFL 세미나가 진행된다. 이와 함께 다양한 경품 행사도 준비되어 있어 참가자들은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박람회에서는 유학 정보뿐만 아니라 다양한 경품행사도 진행하며 박람최 참가 특별 학비 할인, 장학금 정보, 학생 비자 신청 대행 서비스, 호주 대학교 입학금 면제 등의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사전 참가 신청을 통해 무료 입장이 가능하며, 자세한 정보는 ‘유학스테이션’이나 박람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정환 기자 hwani89@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