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보안 솔루션 전문 기업 더코더, 인도 홀로스틱과 MOU 체결

Holostik의 홀로그램 샘플

 IT 보안 솔루션 기업 더코더가 인도의 대표적인 보안 솔루션 제공업체 홀로스틱(Holostik India Limited)과 위조 방지 및 보안 기술 강화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MOU는 더코더의 혁신적인 DoT(Data on Things) 기술을 홀로스틱(Holostik)의 첨단 보안 홀로그램 솔루션에 접목하여, 더욱 강력한 보안 솔루션을 공동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협력을 통해, 보안 홀로그램에 복제가 불가능한 디지털 코드를 인코딩하여 위변조 방지 성능을 극대화하고, 양사의 기술을 결합함으로써 차별화된 보안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

 

더코더 박행운 대표는 "이번 협력은 더코더의 DoT 기술이 국제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수 있는 중요한 발판”이라며 "특히 인도 시장에서 위변조 방지와 인증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만큼, 양사 간의 협력은 시너지를 극대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Holostik Group은 1978년 설립 이래 40여 년간 글로벌 반위조 솔루션 시장을 선도해온 기업이다. India SME Forum에서 인도 100대 중소기업으로 선정되었으며, 인도에서 유일하게 DSIR(Department of Scientific and Industrial Research, 인도 과학기술부 산하 조직) 인증을 받은 위조 방지 전문 회사이다.

 

더코더 관계자는 “당사는 앞서 동남아시아, 서남아시아, 유럽 각국과 보안 솔루션 업체들과 MOU를 체결하며 다양한 대정부 사업을 활발히 전개 중이며, 이번 협업이 글로벌 시장 확산에서 중요한 전략적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Holostik Group은 Holoprint(홀로그램 제품 제조)와 Utopia Digitech(디지털 공급망 솔루션 제공) 등 여러 자회사를 운영하며, 각 자회사가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중 핵심 기업인 Holostik India Limited는 1991년에 설립되었으며, 보안 홀로그램, 스마트 라벨, 위변조 방지 솔루션을 전 세계 90개 이상의 국가에 수출하고 있다. 주요 고객 산업으로는 FMCG, 의약품, 자동차, 정부 부문 등이 있다.


김정환 기자 hwani89@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