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 전국우수시장박람회 개막식 참석

박성효 이사장 "K 전통시장 세계로 뻗어나가게 아낌없이 지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소진공) 박성효 이사장이 18일부터 20일까지 강원도 속초 수협 항만부지에서 개최되는 제20회 전국우수시장박람회, 2024 K-전통시장 페어(우수시장박람회) 개막식에 참석했다.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오영주)가 주최하고, 소진공, 강원특별자치도(도지사 김진태), 속초시(시장 이병선)와 전국상인연합회(회장 이충환)가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전국 전통시장의 우수한 상품을 소개하고 판로 및 교류 확대를 위해 2004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18일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이 강원도 속초 수협 항만부지에서 개최된 제20회 전국우수시장박람회 개막식에 참석하여 환영사를 하고 있다.

 

올해 우수시장박람회는 “변화하는 K-전통시장의 힘으로,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로!”라는 슬로건에 맞춰 글로벌 K-전통시장의 미래를 엿볼 수 있는 다양한 시도들이 다채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는 130여개 전국 전통시장 및 230여개 점포가 참여하여, 400여개 전통시장의 우수 상품과 100여개 종류의 다양한 먹거리 등을 만나볼 수 있다. 

 

박성효 이사장은 개막식에서 환영사를 진행하고, K-전통시장 역사관, 청년상인관, 정책홍보관, 상품전시관, 먹거리장터, 이벤트·공연장 등으로 구성된 박람회 현장을 시찰했다.

 

박 이사장은 "올해 전국우수시장박람회는 K-전통시장 페어라는 이름에 걸맞게 해외로 수출되는 한국 전통시장의 우수 상품을 선보이고, 행사를 찾는 외국인들도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가 마련돼 있다"며 "세계로 뻗어나가는 전통시장이 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이진우 기자 realstone@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