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샘표, 새미네부엌 메추리알 장조림 소스 출시

샘표는 ‘새미네부엌 반찬소스’ 인기에 힘입어 ‘새미네부엌 메추리알 장조림 소스’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샘표 제공

 

장조림은 짭짤하고 깊은 감칠맛이 매력적인 고단백 밥반찬이지만, 사서 먹기엔 가격에 비해 양이 적어 아쉽고, 막상 집에서 만들려면 사먹는 것만큼 조화로운 맛을 내는 양념 비율을 찾기가 어렵다. 이에 샘표는 복잡한 계량 없이 깐 메추리알에 붓고 끓이기만 하면 되는 ‘새미네부엌 메추리알 장조림 소스’를 선보였다고 전했다.

 

‘새미네부엌 메추리알 장조림 소스’는 대한민국 1등 양조간장과 단맛과 윤기를 내는 물엿, 풍부한 향을 더하는 마늘, 후추 등 갖은 양념이 최적의 비율로 한 팩에 다 들어있다. 시중에 파는 깐 메추리알 500g을 냄비에 담은 뒤 ‘새미네부엌 메추리알 장조림 소스’ 한 팩과 물 300ml(빈 소스 팩 표시선까지 물을 받으면 된다)를 붓고 센 불에서 끓이면 된다. 팔팔 끓어오를 때 약한 불로 줄여 메추리알이 노릇노릇해질 때까지 조리면 메추리알 속까지 양념이 쏙 밴 장조림이 완성된다.

 

메추리알 외에 다른 재료들과도 잘 어울려 쇠고기 장조림, 연근 조림, 버섯 조림, 감자 조림 등 밥 반찬을 만들기 좋은 만능 소스다. 이마트 등 오프라인 매장과 네이버 스토어 ‘새미네마켓’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샘표 마케팅 관계자는 “많은 소비자들의 요청으로 시중에 판매되는 깐 메추리알 기본 중량에 맞게, 맛내기도 양 조절도 고민할 필요 없이 맛있고 쉽게 만들 수 있는 메추리알 장조림 소스를 개발했다”며 “앞으로도 새미네부엌을 만나면 요리가 즐거움이 되도록 식재료 뿐 아니라 소비자를 열심히 연구해 라인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수연 기자 sooya@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