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원주만두축제 25일 개막 "참여형 프로그램 다채"

원주시는 이달 25일부터 27일까지 열리는 ‘2024 원주만두축제’의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을 공개한다고 22일 밝혔다. 

 

방문객들이 처음 접할 프로그램은 ‘김치만두 빨리먹기’, ‘김치만두 빨리빚기’ 경연대회다. 만두축제에서만 만날 수 있는 이색 경연이다.

2023년 열린 원주만두축제에 참여한 사람들이 만두를 빚고 있다. 연합뉴스

김치만두 빨리먹기는 오후 2시와 오후 4시, 김치만두 빨리빚기는 오후 3시와 오후 5시에 메인∙보조무대에서 진행된다.

 

각 대회는 이달 25일부터 27까지 3일에 걸쳐 개최된다. 각 회당 우승자는 27일 오후 5시 30분 한자리에 모여 최종 결승전을 치른다. 

 

참가 신청은 원주만두축제 공식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접수한다. 현장에서도 신청 가능하다.

 

두 번째 프로그램은 자녀 동반 가족을 위한 원주만두예술놀이터의 그림책 놀이, 반죽 놀이, 미술 놀이, 음악 놀이다.

 

원주그림책센터에서 운영하는 ‘원주만두 그림책놀이’는 2명이 1팀이 돼 ‘만두 그림책 읽고 우리 가족 4장면 그림책 만들기’에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공식 홈페이지와 그림책센터 블로그를 통해 사전 신청을 받는다.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원주만두 반죽놀이 및 미술놀이’는 ‘쪼물쪼물 놀이터’를 주제로 한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현장에서 접수 받는다.

 

‘원주만두 음악놀이’는 남녀노소 한번 들으면 쉽게 따라부를 수 있는 만두축제 주제곡을 가지고 즐거운 음악 놀이를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원주영상미디어센터는 ‘보이는 라디오 만두방송국’을 운영, 만두와 얽힌 재미있는 사연을 모집 중이다. 

 

만두를 빚던 소소하지만 행복했던 추억, 만두하면 떠오르는 친구·가족·연인 등과의 이야기, 나만 아는 만두 사연 등 만두와 관련한 다양한 에피소드를 원주만두축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이 외에도 축제 기간 동안 진행하는 ‘즉석 노래자랑’은 누구나 도전할 수 있으며 현장에서 신청받는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지난해 축제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올해 원주만두축제는 더욱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들을 준비했다”며 “원주만두축제에 오셔서 만두를 주제로 한 풍성한 먹거리와 볼거리, 즐길거리를 가족들과 함께 꼭 찾아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24 원주만두축제는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중앙동 전통시장 및 문화의 거리, 지하상가 일원에서 개최된다. 50여개 만두 부스, 만두왕빅쇼, 연예인 공연, 김치만두빚기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개최된다.


원주=배상철 기자 bsc@segye.com